댓글 리스트
-
작성자 라오스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4.12.30 저는 장로교하면 대체적으로 개혁주의 노선을 따르는줄 알았습니다..
웬걸요, 통합측 교단만 하더라도 칼빈 이야기를 하면 무슨 골동품 이야기 하는줄 압니다..제가 알기로는 교리나 신조를 아는 신자들이 거의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그래서 통합측으로 있다가 ,,이사하는 바람에 잘됐다 싶어 합동측교회을 다녔지요!!..신자수는 이십명도 안되는데,.꼭 성가대를 세우더라구요..정해진 틀에 예배보는 그 형식이 얼마나 지루하던지,.그러던중 어떤 사건으로 인하여,.그 교회를 나오고 다시금 통합측 교회에 다니고 있습니다...이 교회는 선교에 열정을 다하는 교회입니다..저도 좋아하는 터라,.열심히 다니고 있는데,. -
답댓글 작성자 라오스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4.12.30 교리나 신조(개혁주의 노선)에는 전혀 무관심한 같아 은근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왜냐하면 제가 워낙 맹신집단에 있었던 전적이 있어서,.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든요...개혁주의가 좋기는한데..넘 교리나 신조쪽으로 흘러 냉랭한것 같고,.그래서 복음주의로 가자하니,.뜨거운 열정이 있어서 좋기는 한데,.자기열심에 빠져 정말로 맹신에 치우치지 않을까 그것도 걱정이 됩니다..그런 의미에서 복음주의가 뭔지도 알고파서 한번 올려 봤습니다..
좋은 지도와 편달이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