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 초칠
6.14일 아침
목기 붓칠 양면
고르게 칠되지 않은지 얼룩이 있다
잡은 손까락 자욱의 얼룩
6월16일 아침
선반에 물려 400#으로 연마후 에어로 불어냄
2회째 옻칠 양면
9시
붓칠후 헝겊으로 닦기
3회째 옻칠 양면
6월17일
06시 붓칠후 닦기
닦은 수근으로 몇개 더 문지르기
바로 놓아둔것
4회째 옻칠 양면
6월18일 오후 4~6시까지
헝겊으로 접칠
옅은 투명색으로 나온다
5회째 옻칠양면
6월19일14~16시까지
헝겊으로 접칠
굽은 닦고 바로놓기
6월20일
14시#2000으로 물사포
근조후
6회째 양면 옻칠
14~16시까지
헝겊으로 접칠후 겉면만 닦기
7회째 양면 옻칠
6월21일 14~16시까지
헝겊으로 접칠 겉면만 닦기
안쪽 닦지않았드니 얼룩(헝겊지나간차국)이 남아 7회로 끝낼려다 1회 더 칠하기로 했다
8회째 양면옻칠
6월22일 06~08시까지
접칠하고 닦기
옻칠 공부하고 처음으로 마음에 든다
초칠하기와 첫 사포질(#400번) 2~3회 붓칠과 닦기 그리고 물사포 후 접칠하고 닦기가 중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