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먹을거리 게시판

K-수산에서

작성자횟집실장|작성시간26.06.13|조회수201 목록 댓글 7

 

 

 

 

 

포항시 양덕동

 

K-수산의 모습 이고요

이전은 슈퍼마켓 타입의 나들가게 였는데

 

절반 잘라서 

우측은 바다생물 주로 갑각류의 도매업을 시작 하였고 

지금은 좌측도 임대를 하여 직접 먹을수 있게끔  식당을 차렸습니다 

 

정식 개업은

아직 준비가 덜 되어 있으니 미정 이고요 

조만간에 개업을 합니다  

 

 

들어가니 

이미 진행중이었고 

 

 

다들 옆칸에 있네요 

 

 

독도 근해에서 포획했으니 독도바리 이고요 

 

표준명 물렁가시붉은새우(홍새우 또는 꽃새우)

표준명 가시배새우(닭새우)

표준명 도화새우 

위 3가지를 독도새우 라고도 부르는데 

 

3가지 새우의 표준명은 

아마도 제가 인터넷에 처음으로 올린 사람 일겁니다 

 

수조통에는 

가시배새우는 조금

나머지 모두가 물렁가시붉은새우  

 

 

구분을 위해 

가구에 담아둔 가시배 새우 

 

 

이것은

선도가 떨어지고 있는 

그래서 곧 죽은 물렁가시붉은새우  

 

 

뱃고동 또는 골뱅이라고 부르는 고둥 

 

1번 표준명 물레고둥

2번 표준명 큰물레고둥 

3번 표준명 깊은골물레고둥이 대표적인데  

 

사진은

1번 물레고둥 이고요 

백골뱅이 라고도 부르며 

 

2번과 3번을 흑골뱅이 라고도 부릅니다 

 

골 이라고 하는 타액선(침샘)이 없으므로 

그냥 섭취해도 되고요

 

먹고 있었던 안주가

물레고둥   

 

 

다시 옆칸으로 와서 

 

 

물레고둥 이고요 

 

고둥류는 개체가 크면 클수록 

다이아몬드의 가격 형태와 같이 높아집니다  

 

 

 

설명을 위해

사진만 찍고 살려줄께~ 하며

가시배새우 2마리를 건져왔고요 

 

새우는 

머리와 가슴이 함께 있어서 머리가슴(두흉부)

흔히 몸통이라고 부르는 배

꼬리

3가지로 구분을 하는데

 

 

머리가슴을 보면 

하얀 부위가 보이는데 

정식 명칭은 제가 이젠 관심이 없어서 모르고

보통은 골 이라고 부르며 

 

 

 

구분을 위해 

 

윗쪽은 골이 없고

아랫쪽은 골이 보이는데 

 

골이 있는것이 더 맛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먹는중에 

용가자미 도매업자 사장인 동기의

단골 미장원 처자가 왔고요 

 

 

시커먼 남자들만 있다가  처자가 오니 준비한  

일명 독도새우 회 

 

어획량에 따라 시세가 변하니 

나중은 모르겠지만

 

이르케 해서

5만원에 판매 할거라고 하였였고요 

 

 

 

12마리인데 

마릿수는 중요치 않고요 

개체가 커야 맛이 더 좋습니다  

 

왼쪽에서 2번째가 가시배새우 

나머지 모두가 물렁가시붉은새우 

 

오징어의 선도는 

투명성 이고요 나중은 하얀백색으로 변하듯이

 

여러분이 보기에 어떠 한가요 ~

 

가시배새우의 선도가 가장 안좋고요 

왼쪽에서 4번째가 가장 좋은거 

 

 

먹고 

 

저는 사진 때문에 어쩔수 없이 1마리 

나머지 신도들은 본래 잘 안먹고 

처자가 11마리 

 

 

머리가슴은

후라이팬에 버터 넣고 구웠고요  

 

 

 

마무리 후

 

 

 

 

 

서식처 주변에 도착 

 

파업은 

합의문에 서명을 마쳤기에 타결 되었으나

 

이거뜨리

또 언젠가는 파업을 할거 같은 뇌관 같은 존재라서 

늘 주시해야 하는 불편한 걱정스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본점의 예약 코너 인데 

 

오늘은 

경북 김천 시청에서 오는데 

아마도 자신의 나와바리인 청산거사님이 보낸듯 

 

 

 

끝...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희수 | 작성시간 26.06.13 그 여자 땡 잡았네요
    내 평생 먹어본 독도 새우 딱~ 2마리 인데
    닭새우가 젤 맛있을것 같은데요

    세월이 조금만 더 가면 양식 대하라도 한번 구워 볼 낍니다
  • 답댓글 작성자횟집실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가시배새우는 머리가슴이 커서 구이가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 작성자금오도2 | 작성시간 26.06.14 이번에 놀러가서 기회되면 물레고둥 먹어 보고 싶습니다. 한번도 먹어 본 적이 없고 실장님 입에 전복보다 좋다고 하시니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횟집실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고둥류는 미리 삶아 놓은거 말고
    삶아서 바로 먹어야 좋음
  • 작성자팬톰 | 작성시간 26.06.16 새우는 낚시로 어찌 안될려는지?
    제가 낚시로 잡아본 희귀한 어패류?
    완도에서 "전복"을 낚시로 한마리 올린적이 있구요!
    올해초 "추자도"에서 "뿔소라" 하나를 건져본적이있습니다~!
    새우 낚시가 있으면? 울릉도 갑니다! 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