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양덕동
그제는
양덕회수산에 오랫만에 왔습니다
입구의 원형수족관에는
활 갑오징어가 있었고요
며칠전에
활 갑오징어 약 50여 마리를 구입해서
보관중 이었는데 십몇마리를 도둑 맞았다고 합니다
1-2마리 가져가던가
아예 다 가져가던가 하는데
십몇마리를 가져간게 불가사의
기본들이 나오고 있고
이날 쉬는 회주방 용완이랑 왔고요
라떼는 말이야~
전북 부안에서 갑오징어 1마리애 몇천원 주면 먹었는데 하며
노가리 까고 있으니
메인 갑오징어회 등장
이날의 시세는 1마리당 4만원
2마리 이고요
먹고 있으니
안 온다고 뻐팅기던 용수가 왔습니다
용수가 왕따라서
지가 갈데가 없어요~
좌측 다리는 데쳐서 나왔고요
우측은
우리가 마른오징어 먹을때
가장위 세모난것이 지느러미
그 다음이 직사각형의 몸통
마지막이 다리인데
몸통과 만나는 다리 위쪽에 보면
배꼽 이라고 부르는 입이 있고요
눈도 2개 있는데 제거한 상태
그쪽 부위 입니다
머리가슴 쯤으로 보면 되고요
머리가슴쪽은 내장도 살려서 데쳤습니다
통오징어찜 먹을때
그때의 내장 맛
다리
꽁치구이를 오랫만에 보는것 같고요
마무리 후
50여 미터만 걸어가면
K-수산의 행복카세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썼다 지우고 고치는 시세의 가격표 이고요
선어 독도새우의 소금구이
활어보다는 맛이 떨어지고요
마가단급 러시아산 대게
마침
바다생물이 들어옵니다
활어차가 강원 삼척에서 왔고요
대부분이 러시아산 대게인데
랍스타(바닷가재)도 들어 왔네요
끝...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참치김밥 작성시간 26.06.17 사진과 글에서 힘이 넘치는걸 보니 실장님이 무사히 돌아오신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윤태진 작성시간 26.06.17 무사히 돌아 온듯 해서 우울증이 도진 1인 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끼라라 작성시간 26.06.17 윤태진
ㅋㅋㅋ .
빵~ 터졌네요.
누가 보면 두 분 부부인 줄 알 듯요.
-
작성자팬톰 작성시간 26.06.18 갑오징어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광어사냥을 접고, 갑오징어로 타켓을 바꿔야 할까 봅니다~!
(그런데 지급 갑오징어 "애깅" 을 하면? 안나와요~!)
얼마전 영흥도에서는 자연산 광어를 Kg에 4만원씩이나~!
거기서 조금들어온 "오이도" 어판장에서는 Kg에 1800원....너무 한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광어는 "양식"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