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멘
[카카오맵] 오레노라멘 강남점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길 28-9 2층 (역삼동)
https://kko.to/3Z2cQFGgWx
라멘이 궁금해서 왔습니다.
토비빠이탄 매운맛 주문
일반맛은 느끼할 수 있다해서
매운 맛을 주문했는데,
전혀 맵지 않았습니다.
맵다는 기준이 우리나라 기준이 아닌 것 같더군요.
우리나라 중면 정도의 두께감.
'라멘'이라
'라면'이랑 비슷하지 않을 까 싶었는데,
전혀 다르더군요.
제주에서 파는 고기국수가 떠올랐습니다.
일본 음식점들은
대부분 반숙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뭔지 모르는 채소(추정)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추후 재방 예상.
2. 우동
10여년 전
즐겨보던 3분의 블로거(글쓴이)가 있습니다.
황교익의 푸디2
건다운의 식유기
그리고 횟집실장.
그 중 건다운님이
강남역 근처에 괜찮은 일본식 우동집이 있다고 했는데,
블로그는 없어졌고
기억이 나질 않더군요.
그래서 직접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카카오맵] 사누키제면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28 만이빌딩 3층 303호 (역삼동)
https://kko.to/4NQhoOpJec
니꾸우동 주문
맛은?
휴게소 우동에
다시다 한 스푼 추가한 맛.
익숙한 맛인데 감칠맛이 지나친 느낌.
단짠도 강한 것 같네요.
건다운님은 탱탱한 면발을 강조했는데,
여기는 시제품 우동 수준으로
잘 끊어지네요.
이 집이 아닌 건지~
하긴 10여년 전 포스팅인데,
아직까지 운영한다고 생각하는게
어리섞은거죠.
아쉬움에 한 집 더 찾아갔습니다.
[카카오맵] 아소산겐안 강남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6길 7 한일유앤아이 2층 204~206호 (서초동)
https://kko.to/gmuz6cBtLQ
냉우동 주문
국물이 색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먹는 우동 국물 맛이 아닌
약간 시고 짠데 조화로움
감칠맛이 없는 건 아닌데 은은함.
익숙하진 않은데 괜찮았습니다
면발이 탱탱한 걸 넘어서 질긴 수준.
글로만 봐왔던 면발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궁금해지네요.
조만간 재방 예상.
3. 밀면
[카카오맵] 밀면당
경기 용인시 처인구 한터로 24 1층 (유방동)
https://kko.to/GugWO5msOr
밀면 먹은지도 오래됐고
평이 좋아 방문했습니다.
특히 부산 현지에서 먹는 것 같다는 댓글이
많이 보이더군요
물밀면 주문(10,000원)
면수나, 온육수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밀면집은 면수가 없었나요?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매콤하고 달고 시원한
저에게는 그냥 평범한 밀면.
부산 간지 오래되서
부산 밀면 맛이 기억이 안나고
여기가 부산 맛인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보다는 예전에 포스팅한 수원의 밀면집,
그리고 포항 양덕동에서 먹은 밀면이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근처 지나가면 들러서 먹고 갈지 모르지만
일부러 찾아가진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윤태진 작성시간 26.06.17 역시 ~~~~~~~~~~~~~~~~~~~~~~~~~
오랜만에 맛도시 같은 포스팅에 감동 ~~~
실장님 포스팅 하고 차원이 다른 느낌
````언능
``` 실장님 카메라 찾아 와야 하는데 ~~~~ 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milhous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지난 번에 회수 안하셨나요?
-
작성자팬톰 작성시간 26.06.18 엮~~~쒸! 맛 객!
요즘 "식객" 저자이신 "허영만"님이 건강이 좋지 않으셔서
TV 프로그램 까지 중지 하셨던데!
이참에 밀님이 한번 꿰차고 들어가 보시는건 어떠세요?
적극적으로 밀어 드리겠습니다! 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milhous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8 허영만 선생님 만화 좋아했는데~
요새 근황이 좋지 않으셨네요.
쾌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