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리더는 누리는 자리가 아니라, 섬기고 봉사하는 자리다

작성자박나무|작성시간26.06.14|조회수2 목록 댓글 0

리더는 누리는 자리가 아니라, 섬기고 봉사하는 자리다

 

백성들이 무지해서 억울한 일을 당하거나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돕는 것이 왕의 역할이요.
농사짓는 사람들이 근심과 탄식이 없게 하는 것 또한
왕의 역할이다.
왕을 보좌하는 신하는 백성을 위해, 후대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성과를 내야한다.
- 세종대왕

리더의 자리는 결코 누리는 자리가 아닙니다.
조직의 사명과 비전 달성을 위해 헌신하고,
부하 직원들을 섬기고 봉사하는 자리입니다.
아랫 사람들을 섬기고 봉사하는 서번트 리더십의 원전을
세종대왕에게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