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인간은 배우기를 원한다

작성자박나무|작성시간26.06.16|조회수1 목록 댓글 0

인간은 배우기를 원한다

 

크고 복잡한 일을 맡기면 늘 불평만 하는 사람은

지금 자신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중이라는

사실조차 모르고 있다.

조직 내에서 아무도 맡기 싫어하는 일을 맡아라.

그것이 크고 복잡한 일일수록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다.

일을 통해서만 우리는 성장한다.

최고의 조직은 구성원에게 배움의 기회를 계속 제공하는 곳이다.

- 김형철 교수, ‘서울경제 칼럼’에서

"인간은 배우기를 원한다." 2,400년 전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형이상학'이라는 책 첫 문장입니다.

2,500년 전 공자가 논어에서 한 첫마디

“배우고 익히니 이 얼마나 기쁜 일인가?

(學而時習之 不亦說乎)”와 놀랍도록 유사합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평생 동안, 매일매일 일과 학습을 통해

배워나가는 것이 진짜 배움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