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직선으로 달려가지 마라

작성자박나무|작성시간26.06.16|조회수2 목록 댓글 0

 

 

직선으로 달려가지 마라.

아름다운 길에 직선은 없다.

바람도 강물도 직선은 재앙이다.

굽이굽이 돌아가기에

깊고 멀리 가는 강물이다.

- 박노해, ‘직선이 없다’에서

우리는 늘 빨리 가려고만 합니다.

그러나 빨리 가는 것은

멀리 가는 것을 막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늘 가장 빠른 길을 찾는 것은,

당장은 느리지만 더 큰 가능성이 있는

기회의 문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인생이라는 먼 길을 가기 위해선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