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부족하게...

작성자대부/박종배|작성시간26.06.23|조회수5 목록 댓글 0

♡조금 부족하게....

 

입에는 말을 많이 담지 말고
가슴에는 근심을 많이 담지 말 것이며
위에는 음식을 많이 담지 말라.

소란한 마음엔 고요가 필요하고
무거운 하루엔 여백이 필요하다.

덜어내는 삶은
결국 나를 지키는 방식이다.

법정 스님이 남긴 말이다.

사람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넘치거나 지나치거나
많음은 몸소 지양해야 한다.

조금 부족하게
조금 아쉽게
조금 불편하게
조금 느리게
조금 천천히
조금 여운이 있게
살아가는 것이 다소 아쉽더라도
그렇게 사는 것이 올바른 삶이다.

ㅡ 좋은글중에서 ㅡ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