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A 게시판

규준/준거 참조 평가 관련 질문드립니다.

작성자바나나11|작성시간26.06.06|조회수7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이선화 선생님!
평가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준거 점수 설정 방법 중에 '규준적 준거설정방법'은 '피험자들의 상대적 서열이나 핗머자 집단의 일정 비율에 의하여 준거를 설정하는 방법'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정의를 보아도, 교재에 있는 예시를 보아도, 사실상 규준참조 평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1) '규준참조 평가'와 '규준적 준거설정 방법'을 활용한 평가에 차이가 있는지
2) 있다면 무엇인지 / 혹은 없다면 왜 이름이 따로 존재하는 것인지 (왜 규준적 '준거 설정'이라고 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