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목표지향성이 전공과 개념이 상충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전공에서는
숙달접근목표 : 자신의 유능감을 확인하기 위한 목표
숙달회피목표 : 자신의 무능감을 회피하기 위한 목표
수행접근목표 : 타인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수행회피목표 : 타인과의 경쟁에서 패배를 피하기 위한 목표라고 배웠는데
교육학의 수행회피목표가 능력 없어 보이는 것을 회피하기 위한 상태인데 이게 전공에서 숙달회피목표의 설명인거 같아서,, 혼란스러운 마음에 질문드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