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A 게시판

교육평가 논술형 2번 문제

작성자중등체육 bara|작성시간26.06.09|조회수30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선생님! 교육평가 공부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준거참조평가의 준거 설정 방법을 묻는 문제에서 저는 전공 체육측정평가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려 Berk의 기준 설정 방법인 판단적 방법, 판단-경험적 방법, 경험-판단적 방법을 작성했습니다.

그런데 모범답안은 앵거프 방법, 북마크 방법이더라고요.

제가 궁금한 것은,

  1. 교육평가에서 '준거 설정 방법'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앵거프법이나 북마크법 같은 구체적인 표준설정 기법을 쓰는 것이 맞는지,
  2. 제가 작성한 Berk의 기준 설정 방법은 교육평가의 관점에서는 오답으로 보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부분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지,
  3. 앞으로 교육학 문제를 풀 때 전공에서 배운 유사한 개념과 충돌하는 경우에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