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교육평가 공부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준거참조평가의 준거 설정 방법을 묻는 문제에서 저는 전공 체육측정평가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려 Berk의 기준 설정 방법인 판단적 방법, 판단-경험적 방법, 경험-판단적 방법을 작성했습니다.
그런데 모범답안은 앵거프 방법, 북마크 방법이더라고요.
제가 궁금한 것은,
- 교육평가에서 '준거 설정 방법'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앵거프법이나 북마크법 같은 구체적인 표준설정 기법을 쓰는 것이 맞는지,
- 제가 작성한 Berk의 기준 설정 방법은 교육평가의 관점에서는 오답으로 보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부분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지,
- 앞으로 교육학 문제를 풀 때 전공에서 배운 유사한 개념과 충돌하는 경우에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