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육심리 성취동기이론 공부하다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 성취욕구에 대한 4분면 모형(shunck)을 보면 성공추구동기와 실패회피동기를 기준으로 실패수용자, 성공지향자, 실패회피자, 과잉노력자 라고 나와있는데요,
제 전공 교과에서 커빙턴과 오멜리히의 학습자 유형 역시 성공성취동기와 실패회피동기를 기준으로 실패수용적 학생, 성공지향적 학생, 실패회피적학생, 과성취 학생 으로 나와있습니다.
거의 유사한 내용인 것 같아,, 전공 버전으로 외우고 싶은데 학자가 달라 따로 외워야 할지 고민입니다..
shunck의 성취욕구에 대한 4분면 모형에서 성공추구동기를 성공성취동기로, 과잉노력자를 과성취 학생으로 암기해도 괜찮을까요?
2. 학습이론 중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의 감소 방안으로 상반행동 강화가 있는데요! 이것 역시 저의 전공 용어로 상반행동 차별강화(차별강화의 종류 중 하나)로 암기해도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