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A 게시판

성취동기 이론 질문

작성자애름|작성시간26.06.21|조회수14 목록 댓글 0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육심리 성취동기이론 공부하다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 성취욕구에 대한 4분면 모형(shunck)을 보면 성공추구동기실패회피동기를 기준으로 실패수용자, 성공지향자, 실패회피자, 과잉노력자 라고 나와있는데요,

 

제 전공 교과에서 커빙턴과 오멜리히의 학습자 유형 역시 성공성취동기실패회피동기를 기준으로 실패수용적 학생, 성공지향적 학생, 실패회피적학생, 과성취 학생 으로 나와있습니다.

 

거의 유사한 내용인 것 같아,, 전공 버전으로 외우고 싶은데 학자가 달라 따로 외워야 할지 고민입니다..

 

shunck의 성취욕구에 대한 4분면 모형에서 성공추구동기를 성공성취동기로, 과잉노력자를 과성취 학생으로 암기해도 괜찮을까요? 

 

2. 학습이론 중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의 감소 방안으로 상반행동 강화가 있는데요! 이것 역시 저의 전공 용어로 상반행동 차별강화(차별강화의 종류 중 하나)로 암기해도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