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성당 김감사 요셉
공세리성체거동미사
2026년 6월6일
#소통게시판
+찬미예수님
오늘 6월6일 공세리성당에서
오전 10시30분에 성체거동미사가 있었습니다.
한정현 스테파노 주교님이 미사집전해주시고
교구신부님들과 수원교구에서도
인연으로 신부님 두분이함께해주셨습니다.
주교님께서 신자들 얼굴이 잘 안 보이신다고 앉아서
강론하시며 우리 조상님들께서 성체거동행렬을 하면
성체가는 길에 며칠전부터
비질하고 물뿌리고 동네가 잔치집이었다고 하시면서
성체거동은 1년에 1번 그리고 멀리 있는것이 아니고
우리가 성체를 모시고 하느님과 함께하는 것이
바로 성체거동이라고 하셨습니다.
신앙생활속에서 우리 주위에
나보다 힘든 이웃들을 위로하고 같이 가는
형제애적 사랑이 함께 필요하다고 말씀하셨던것 같습니다.
미사중에 주교님이 사회복음화국장 신부님께
절약하여 마련한 금일봉을 전달하였고.
내빈으로 국회의원.도.시의원분들과 면장님이 함께하셨습니다.
저는 성체가마를 들기위하여 교체조로 투입되었으나
먼저 드신 공세리교우분들이 영적축복을 놓지않겠다고 하셔서
만장을 들고가다가 몇컷 찍어서 자랑으로 올려봅니다.
식사로 배방성당과 모종동성당에서
비빔밥과 소고기비빔밥을 준비해주셔서
맛있게 먹고 이주사목부에서도 부스를 만들어서
음료와 수제먹거리도 구경했습니다.
학생들과 공세리성당분들이 봉사많이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은혜받고 갑니다.
오소서 성령님 새로나게 하소서 아멘.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