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시골생활도우미

빈 페트병을 이용한 자동으로 문 닫기 노하우

작성자마당바위(경북 영주)|작성시간13.01.27|조회수1,451 목록 댓글 7

 

오전에 농협자재센터에서 생활속의 노하우를 발견하고 사진 공유합니다.

빈 페트병에 물을 채워서 물의 무게로 샤시문을 자동으로 닫는 장치인데요

신기해서 저가 몇번 열고 닫아보니 정말 자연스럽게 잘 작동된니다.

수십만원하는 자동문 보다는 못하지만 주변에서 바로 응용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입니다.


재료로는 패트병 1개, 다쓴 비닐노끈 감는 통(?) 1개, 비닐노끈 조금, 나사못 몇개 가 필요할 보이고요,
설치 순서는 다음되로 하면 될것 같아요.

1. 샤시문 원쪽 상단 모서리에 나사못 한개 밖는다.
2. 다쓴 비닐노끈 감는 통을 문틀에 나사못으로 고정시킨다.(회전이 되지 않아도 됨)
3. 샤시문 나사못과 물 채운 패트병을 비닐노끈으로 연결시킨다. (물의 양으로 문 닫히는 속도 조절)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고삐(서울) | 작성시간 13.02.15 아이디어 좋습니다.^^
  • 작성자산아 | 작성시간 13.05.17 쉽고 간단해 실용성이 많군요 한번응용해 사용해보겠습니다
  • 작성자유심(광주) | 작성시간 13.10.27 ㅋㅋ
  • 작성자태산 | 작성시간 14.05.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맥스1120(제주) | 작성시간 14.06.20 좋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