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 모음

[스크랩] [계란볶음밥 만드는 방법] 치즈올려 고소하니 감칠맛나는 계란볶음밥

작성자hajung|작성시간11.06.30|조회수588 목록 댓글 0

 

 

둘째딸아이가 요즘 입맛이없는지 도통 밥을먹으려하지 않더라구요~

밥을먹지않겠다고 투정부릴때나, 우리아이들 야채많이 먹이게하기위해 만드는것이 볶음밥이에요!

특히나 볶음밥에 치즈를올려주면 아이들은 새로운 요리인양 더 맛있게 먹어주지요^^ 

갖은야채와 계란을넣어 감칠맛나게 맛있는 야채계란볶음밥을 만드는 방법을 살짝알려드릴께요~

야채싫어하는 아이들도 걱정없는 메뉴! 야채계란볶음밥 만들기위해 고고~

 

치즈올린 감칠맛나는 야채계란볶음밥(유아2인분)

 * [재료] : 밥1공기, 다진스팸한줌반. 브로콜리한줌, 다진양파한줌, 마늘1쪽, 미니파프리카(빨)1/2개

         계란2개, 양조간장10ml, 슬라이스치즈2장, 소금.후추약간

 

 

 

스팸은 작은크기로 다져서 한줌반을 준비해주세요.

스팸대신 햄이나, 갈비양념한갈은쇠고기, 참치등을 넣어주셔도 맛이좋아요!

양파도 작은크기로 다져서 한줌, 브로콜리는 끓는물에 오일.소금약간넣어 데친후 다져서 한줌

미니파프리카(빨)1/2개도 다져주고, 마늘2쪽도 슬라이스해줬어요^^

슬라이스치즈는 색감을더해주기위해 노란빛깔의 체다치즈랑, 지방을줄인 흰색슬라이스치즈로 준비했어요!

 

 

 

계란2개에 밥1공기에 양조간장 10ml를 넣어주세요

이것이 계란볶음밥에 간도되고 감칠맛을 살려주는 비법이랍니다^^

일반어른받숟가락으로 1큰술정도되는 양이고, 계량스픈은 1T가 15ml니깐 1T가 약간 안되는양입니다.

밥의양에따라 어느정도 양조간장의 양의 비율을 조절해주세요!! 

 

 

젓가락을 이용해 잘풀어서 준비해주고~ 

 

 

예열된 후라이팬에 식용유 1T를 두르고 슬라이스한 마늘을 넣어볶다가

마늘향이 올라오면 준비한 볶음밥 재료와 소금약간을 넣어 양파가 살짝 반투명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팬에 계란물에 섞어놓은 밥을 부어주고 팬에 넙적하게 펴주세요~

불은 중강불로 놓으시고, 10초 간격으로 한두번씩 주걱을 이용해 뒤적여주세요~

 

 

10초지나면 또 뒤적혀주시고, 이런식으로하면 밥알하나하나에 계란이 코팅되는데,,

이때 후추를 살짝 넣어주고 모자라는간은 소금간을하면되는데 전 간이 딱맞더라구요!!

 

 

짜잔, 밥알이 하나하나 살아있는 완성된 야채계란볶음밥이에요.

알록달록하니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죠^^

이대로 먹어도 맛이좋지만, 전 치즈넣어 오븐에서 녹여줄려고 젠앤락에담았어요!!

 

 

색감좀 있어보이라고 노란빛깔의 체다슬라이스치즈와 지방줄인 하얀색 슬라이스치즈!

두가지 맛을비교해보니 지방을줄인 하얀색 슬라이스치즈가 짜지도않고 단백하니 좋더라구요!

저희 두딸아이들 치즈많이먹는데,,,,앞으로도 쭈욱 지방줄인걸로 사줄려고요^^

오븐에서 치즈가 녹아내릴정도로 살짝 구워줬어요!! 전자렌지에서 녹여줘도되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계란복음밥에 치즈까지 올리니 저희 두딸아이들 너무 좋아하네요 ㅎㅎ

 

 

딸아이는 백김치에, 엄마는 김장김치에 김치올려 맛있게 먹었어요~

 

 

점심도 야채계란볶음밥, 저녁도 야채계란볶음밥을 한그릇씩 뚝딱해치운 딸아이들^^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저도 무척이나 좋아하는 메뉴에요^^

내일은 김치볶음밥좀 만들어먹어야겠네요~!!

 

 

 한끼식사로 좋은것들

미트소스올린 오므라이스

 

 

 

카레소스 오므라이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