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초가고향 / 박재홍

작성자계양산|작성시간26.06.22|조회수45 목록 댓글 29


...

초가 고향

작사 반야월
작곡 김화영
노래 박재홍

1.
영을 넘고 물을 건너 찾아온 초가고향
얼룩소는 풀을 뜯고 연자방아 돌아를가네
풋대추 울긋불긋 익어가는 옛집에
어머님 주름살이 야속하고 애달퍼
찾아 왔소 오 내 고향

호박꽃이 곱게피고 까치가 노래하는
자름자름(아롱다롱) 주름 댕기 금봉이는 어데로갔나
시냇가 맑은 물에 미꾸라지 꿈꾸는
흘러간 그시절이 그리워라 애달퍼
찾아 왔소 오 내 고향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계양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마름꽃님 안녕하세요
    네 저희는 이런 가수의 노래도 많이는 아니어도
    좀 듣고 자란 세대라서요 ㅎ
    마니 부족한데도 곱게 들어주시니 고맙지요
    제주도가 그리울때 보시라고 올려놨어요 ㅎㅎ
    늘 감사한 마음과 고마운 마음이 댓글에 그대로
    전해지니 너무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작성자모등대 | 작성시간 26.06.22 new 계양산님 안녕하세요!

    그때 그시절 돌아보면 그리도
    어렵게 지낼수밖에 없는 환경이어서
    생각해보면 목메이는 50년대가 생각 나네요~

    이번주 지정곡 2등하심 축하드림니다.

    차분한 목솔의 감성담으시며 잘부르신
    ~초가 고향 ~감사이 듣고

    박수와 추천 드리며
    물러가게 읍니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박상수 | 작성시간 26.06.22 new 계양산님 반갑습니다
    제주도 사진도
    보기좋습니다
    멋진 숙제노래 큰 박수 드립니다
    항상 건강 힌
    하시고 이번주도
    잘 보내세요
  • 작성자새미로 | 작성시간 26.06.22 new
    한주간 잘 지내셨지요?
    귀한 옛 노래라서 계양산님은
    여유있게 잘 부르시는군요
    감사히 듣고 박수 보내드림니다
    이 한주도 평안하시길요~~~~
  • 작성자남정인 | 작성시간 03:41 new 백사영감님~
    어서오시구려
    영감님고향이 제주도인것을 처음 알았내요 ㅎㅎㅎㅎ
    감귤이 주렁주렁 좋습니다
    옛노래라 많이 불러보셨군요
    멋진노래에 큰박수드립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