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성도의 죽음과 부활(히2:14-15)
①부활은 크게 말하면 세가지 종류인데 순서적으로 말하면 첫째는 예수님의 부활이요 두번째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성도의 부활이요 세번째는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지 못한사람, 불신들의 부활이다. ②이시간에는 우리 성도들의 부활의 첫열매가 되신 예수님의 부활에 대하여 증거할 때 주님께서 큰 은혜 주시기를 원합니다. ③예수님의 부활은 일반적인 부활과는 다르다. ④예수님 부활은”의”로 말미암아 죽으신 그 죽음에서 제3일만에 다시 살아나신 부활이다. ⑤예수님께서 당신 자체와 택하신자들의“죄”의 문제와“의”의 문제와“생명”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서 하나님 아버지에게 순종으로 하나님과의 결합으로 죽으신 그 죽음에서 제삼일에 부활하신 것이다. ⑥고로 예수님의 죽음은 사망과 음부의 권세를 다 잡으신 죽음이요 생명과 사망의 주권을 잡으신 주권적 죽음이기 때문에 외부로는 죽으셨지만 내부로는 생명과 평강으로 충만하셨다. ⑦외부로 죽으신 죽음도“의”로 끝이 나서 다시는 마귀와 죄와 사망이 해할 수 없는“완전생명”으로 “완전승리”로 “완전결합”으로 끝난 죽음이기 때문에 다시 살아나 부활하신 것이다.
“예수님의 부활은 성부 하나님께 온전 순종으로 말미암은 부활이다.”
①성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되 지극히 작은 명령에도 거역함이 하나도 없고 전부 순종하신 완전 순종으로 말미암은 부활인것이다. ②“...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혀 모든 이름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빌2:5~11)완전순종으로 말미암은 부활이다. ③또“그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배워서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셨다 하셨다”(히5:8~9)
“예수님의 부활은 완전 의로 말미암은 부활이다.”
①성부하나님의 일편단심의 소원인 택한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시겠다는 소원을 이루어 드리고 하나님 뜻대로 말하고 행동하신 완전“의”로 말미암은 부활인데 예수님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어 드리고 하나님의 뜻대로 말하고 행동하셨다. ②“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마26:)③요5:30절에“나는 나의 원대로 하려하지 않고 나를 보내신 이의 원대로 한다.”하셨고 ④요6:38~39절에 “내가 하늘로써 내려온 것은 내뜻을 행하려 함이요 아버지의 뜻을 행하여 함이라”하셨다.
“예수님의 부활은 마귀와 죄, 사망권세를 완전히 이기시고 깨뜨리신 완전승리 부활이다.”
①계1:18절에 보면“곧 산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찌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다”말씀하셨다.
“예수님의 부활은 하늘과 땅의 권세를 전부 가지신 만왕의 왕으로 부활하셨다.”
①마28:18절에 보면“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말씀하셨고 ②엡2:20~22절에 보면 “그 능력이 그리스도안에서 역사하사 죽은자들 가운데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모든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다고 하셨고 ③골1:18절에 보면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자 가운데서 먼저나신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하심이라 하셨다.
“예수님의 부활은 산자와 죽은자를 심판하시는 심판권을 가지신 부활이다.”
①딤후4:1절에보면 하나님 앞과 산자와 죽은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라 하셨고 ②롬14:9절에 “이를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사셨으니 곧 죽은자와 산자의 주가 되려하심이다. 하셨고 ③행10:42절에 보면 베드로가 고넬료에게“하나님이 산자와 죽은자의 심판장으로 정하신 자가 곧 예수그리스도라 하셨다.
“예수님의 부활은 그 인성이 신성에게 온전히 삼켜진 부활이다.”
①기독교의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 타력에 의한 구원이다.②하나님의 예택,창조,구속,중생,성화,부활,영화의 은혜에 의한 하나님의 구원이다. ③피조물은 자력으로 신성의 신분으로 격상될 수 없다. ④사람이 아무리 영속하고 도를 닦고 수양을 해도 사람으로 살다가 사람으로 끝맺음 하는 것이지 사람이 자체 힘으로는 하나님이 될 수 없다. ⑤예수님의 부활은 사람이신 예수가 하나님으로 신성을 입어 부활하신 것이다. ⑥이는 사람으로 사실때 성부의 신성에 의해 삼켜지는 생활했기 때문이다. ⑦그 마음의 기능, 몸의 기능, 입의 기능, 소유의 기능을 영이요, 생명이요, 영생하는 말씀으로 임하신 성부하나님의 신성에 온전히 삼켜져 신성화됐기 때문에 부활하신 것이다.(요6:63,68,요12:49~50,고15:4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