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 3년 보유하면서 고점으로 보면 20배 넘게 수익을 낸 아끼는 종목입니다. 친구 관심 종목에서도 2년 있었기 때문에 2년전 사서 묻어 놓았으면 15배까지 수익을 냈을 것입니다. LS일렉 주가가 최근 강한 것은 고압변압기는 물론 배전반, 배전변압기 까지 원스탑으로 데이터 센터에 공급할 수 있어 최근 빅테크로부터 수주를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다만 최근 수급이 반도체 대형주로 몰리면서 최근 조정이 컸지만 내년을 생각하면 다시 분할 매수 기회로 봅니다.
조선에서 엄경아 연구원이 유명하다고 하면 전력기기에서 손현정 연구원이 차근 차근 잘 설명합니다. LS일렉 뿐 아니라 효성중공업, 전선주도 같이 설명하여 이 분야 도움이 됩니다. 올해는 반도체 대형주 영업이익이 5배 이상 올라 전력기기가 경쟁이 안 되지만 내년은 반도체나 전력기기 영업이익 상승률이 비슷하여져 하반기 다시 전력기기 주목해 보아야 한다는 의견 주목할 만 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