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야후
스페이스엑스가 상장 직후 올랐다가 추락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 이유는 우주데이터 센터라는 것이 최소 2-3년은 실현성이 없는 것입니다. 우주 태양광발전은 가능할 수 있지만 데이터센터에서 많이 나오는 발열이 진공상태인 우주에서는 발산이 잘 안됩니다. 즉 냉각이 어려운 것이 가장 큰 장애물입니다. 두번째 큰 장애물은 우주에서 방사선이 그대로 반도체에 접촉하였을 때 비싼 반도체 수명이 짦아지게 됩니다. 물론 특수한 반도체 중 방사선에 강한 것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 소재로 아직 고성능 GPU, CPU를 만드는 기술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스페이스엑스가 지금 시총에 걸맞는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최소 2-3년 안에 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결국 스페이스엑스의 현재 시총은 과거 닷컴 거품 시대의 회사들 시총과 비슷합니다. 이미 이에 관한 글을 6월 17일 올린바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shkong78/224318236994
인공지능붐도 닷컴 거품 시대로 가는가?
출처 야후 1990대 후반부터 시작하여 2000년초에 터진 닷컴 거품시대에는 적자 기업도 터무니 없는 가치를 ...
blog.naver.com
기업의 가치나 향후 전망을 공부하지 말고 불나방처럼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스페이스엑스를 사는 것이 한심합니다. 과거 카카오 사태처럼 단기 기술적 반등은 있어도 결국 이 기업은 현재 반 정도로 떨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런 주식은 관심 끄고 안 보는 것이 최선입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