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밴드 드래곤 애쉬(Dragon Ash)의 곡을 하나 올려봅니다.
리더 후루야 켄지(降谷建志) 를 중심으로 6인조 밴드인데, 후루야 켄지는 최근엔 KJ란 별칭으로 활동합니다.
후루야 켄지는 한국에도 몇번 와서 인디밴드,힙합퍼들과도 교류를 갖고 있으며, 서태지와도 친하다고 합니다.
1997년에 데뷔한 이들은 하드코어 락, 랩앤롤,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구사했었습니다.
이곡은 1999년도에 나온 그들의 3번째 정규앨범 수록곡인데,, 이 앨범이 가장 히트했었습니다.
이들이 데뷔이래 일본 오리콘 앨범챠트 1위를 했고요..이 앨범 저도 집에 있습니다.^^
여기 수록곡 중 하나 올려봅니다..
Grateful days는 힙합인데, 리더 후루야 켄지가 직접 작사,작곡했고, 랩도 했습니다.
제가 지금도 가끔 혼자 부르는 곡이기도 해요..^^ 일본어 힙합도 나름 라임과 플로우, 메시지가 있습니다.^^.
여기엔 일본 여성 싱어송라이터 ACO와 랩퍼 ZEEBRA가 피쳐링에 참여했습니다.
가사 내용은 10대의 반항적인 내용, 그리고, 모든것에 감사하면서 살아간다는 내용입니다.
Grateful day -- Dragon Ash (feat: ACO, ZEEBRA)
Grateful days (Live)-- Coolio의 I'll see when you get there 를 샘플링했네요..근데 Coolio의 이 노래도 원래는
파헬벨의 Canon variation 을 샘플링한거 지만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