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쉼,자유글

[*좋은글*]현미경과 망원경 (RE,..)

작성자좋은세상|작성시간26.06.15|조회수12 목록 댓글 0

 


현미경과 망원경

사람의 평균 시력은 1.5 정도라고 합니다.
이 시력으로는 아주 작은 것이나 아주 큰 것은 볼 수 없습니다.

필요한 정도의 크기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위한 신의 세밀한 배려의 결과입니다.

만약 사람의 눈이 현미경이라면 어떨까요?
아마 세균공포증 때문에 살아갈 수 없을 것입니다.
반면에 사람의 눈이 망원경이라면 어떨까요?
아마 바로 앞을 보지 못해서 넘어지게 될 것입니다.

현미경과 망원경은 일상용이 아닙니다.
단지 사람의 눈을 보충해 주는 연구용일 뿐입니다.
현미경으로 남의 약점을 찾아내 정죄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그 현미경으로 자신의 허물을 찾아내
고치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또한, 망원경으로 먼 미래만 내다봐서는 안 됩니다.
폭넓은 시선으로 앞으로의 비전을 바라볼지라도
늘 현실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
외부가 아닌 내 안의 현미경과 망원경으로 

빛나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
자기 내면의 목소리를 충실히 들을수록 

외부의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다.
                            – 다그 함마르셸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