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쉼,자유글

[*좋은글*]사랑의 어원 ?!

작성자좋은세상|작성시간26.06.23|조회수7 목록 댓글 0

 

사랑의 어원 ?! ♡

 

학자들은 보통 한자어

 ‘思量(사량)’에서 온 걸로 본다고...


‘思量’이란 ‘생각하여 헤아림’ 이란 뜻.
누군가를 생각하고 헤아리다보면 ​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이 생기죠.

 

문제는,
사랑이 지나치면 ‘집착’이 되고,
집착이 도를 넘으면 ‘미움’이 된다는 것.

 

사랑, 집착, 미움은 종이 한 장 차이...

 

​수만 마리의 가창오리 떼가
군무(群舞)를 춰도 서로 충돌하는 경우는
단 한 번도 없답니다.

 

새들끼리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기 때문이지요.
곧 상대에 대한 배려이자 사랑으로...

 

울창한 숲은
멀리서 보면 한 덩어리지만
가까이 가서보면

나무와 나무 사이에는 일정한 틈이 있습니다.

 

사랑이란?
상대를 생각하되, 

일정한 거리를 두고
헤아리고 배려하는 것 ...

 

내가 좋다고

무턱대고 ‘딱 달라붙는 것’은 

스토커나 마찬가지이지요

 

지나치면 상대의 영혼까지

소유하려 하게되죠.

 

사람이란 단어의 밑받침  ‘ㅁ’
수십 년 닳고 닳아 둥글어져야
비로소 사랑’이라는 글자가 완성되는거죠.

 

 

                                               

                 * 오래 전,고교 후배로 부터 받은 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