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은 가볍고 즐겁게 / 법륜스님]
우리의 타고난 천성은
좋은 점도 많지만
부족한 것도 많습니다.
나의 부족함을 아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걸 다 고치려 애쓰지 마세요.
부족함을 다 고치겠다고
목표를 정하면
아무리 애써도 안 되니까
사는 게 힘들어져요.
우리는 원래 부족하고
모르는 게 많고
틀리는 게 많은 그런 존재입니다.
내가 뭐 그렇게 잘났다고
모든 사람에게 좋게 보이겠나!
부처님도 욕먹었는데 나도 욕먹을 수 있지,
이런 마음으로 살면 인생이 가볍고 즐거워집니다.
너무 잘 살려고 애쓰면
힘들어서 오히려 못 살게 돼요.
인생은 가볍고 즐겁게!
치유음악 曲 : Sounds of the Heart 2 (05:35)
법륜스님 정토회 ☜ 클릭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