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法輪스님 법문外

[스크랩] 법륜스님의 희망편지 - 영원한 사랑을 하고 싶어요

작성자도문3|작성시간26.06.23|조회수0 목록 댓글 0
    
    
    

    [영원한 사랑을 하고 싶어요 / 법륜 스님] 로미오와 줄리엣 같은 영원한 사랑을 꿈꾸는 대학생입니다. 얼마 전 여자친구와 헤어졌는데 누군가를 만나도 다시 헤어질 것 같아 두렵습니다.” 봄에 나뭇잎이 피면 가을에 떨어지죠? 떨어질 걸 뭐하러 필까요. 바위도 부서져서 돌이 되고 자갈이 되고 모래 되고 흙이 되고 다시 바위가 되잖아요. 사람도 늙고 병들어 죽어요. 영원한 건 아무것도 없어요. 잎이 피지 않으면 나무는 죽어요. 잎이 피고 지는 동안 나무가 자라는 거예요.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는 동안에 경험이 많아져서 성장하는 거죠. 이런 과정을 거쳐야 결혼생활도 잘할 수 있어요. 잎이 피고 지듯 헤어지고 만나는 게 우리의 삶이에요. 누구를 만나서 행복하고 헤어져서 슬픈 게 아니에요. 만나면 만나서 좋고 헤어지면 다른 사람 만날 기회다 여기면 돼요. 가을에 잎이 떨어져야 봄에 새잎이 피듯 말이죠. 법륜스님 정토회 ☜ 클릭 바로가기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가장 행복한 공부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