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컴퓨터 상식

용어의 설명...펌글입니다

작성자동성이|작성시간15.12.08|조회수405 목록 댓글 13

movie clip(무비클립) - Max1의 Sprite를 Max2에선 Movie clip 으로 변경

make the overlapped regions of objects with the same fill style empty

(메이크 더 오버랩피트 리젼즈 어브 오브젝트 위드 더 세임 필 스타일 엠프티)-오브젝트들이 서로 겹쳐진 영역을 비어있는 형태로 채우겠습니까?


movie properties(무비 프라퍼티즈) -무비 속성 세부항목

interface(인터페이스) - 프로그램 사용자 환경

default layout(디폴트 레이아웃) - 기본 내정값

background color(백그라운드 컬러) - 배경색

width(위드) - 너비

height(하이트) - 높이

frame rate( 프레임 레이트)-초당 프레임 헤드가 움직이는 속도

stage(스테이지) - 무대

animation( 애니메이션)- 동화 만화 영화

work space(워크 스페이스) - 작업공간

objict( 오브젝트)- 개체

frames/sec(프레임즈 퍼 세크) - 플레이헤드가 1초에 12프레임 이동

sec(세크) - second(세컨드) - 초 의 줄임말

stop playing at end movie(스탑 프레임 애트 어브 무비) - 무비 끝난후 플레이헤드가 움

직임을 먼추시오

timeline(타임라인) - 우주비행중의 스케쥴

shape(셰이프) - 사물

button(버튼) - 단추 누름단추

text(텍스트) - 글, 본문, 원문

group(그룹) - 그룹. 무리. 집단. 동아리. 한패

sound(사운드) - 소리. 음향

layer(레이어) - 층(層), 쌓은[겹친, 칠한] 켜

outline(아웃라인) - 외곽선

add effect(애드 이펙트) - 효과를 더하다

del object(딜리트 오브젝트) - 삭제하다

reserved word(리절브드 워드) - 예약어

add script(애드 스크립트) - 스크립트 추가버튼

shrink(쉬링크) - 줄어들다

minimize button(미너마이즈 버튼) - 버튼영역 최소화

maximize button(맥시마이즈 버튼) - 버튼영역 최대화

dropdown menu(드롭다운 메뉴) - 눌렀을때 하위메뉴가 나타남

float timeline panel(플로우트 타임라인 패널) -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서 타임라인 붙리시켜띄움

float(플로우트) - 공중에 띄우다

dock timeline panel with layout( 도크 타임라인 패널 위드 레이아웃)- 타임라인패널을 레이아웃패널에 결합

hide timeline panel(하이드 타임라인 패널) - 타임라인 감추기

default layout(디폴트 레이아웃) - 정해진 규격대로 판짜다

narrow(네로우) - 폭이좁은

standard width(스텐다드 위드) - 프레임의 표준 너비

wide(와이드) - 폭이 넓은

short(쇼트)- 짧은

standard height( 스텐다드 하이트)- 프레임 높이 표준크기

tall(톨) - 키가큰

show seconds(쇼 세컨드즈) - 타임라인의 프레임 고유이름위에 초 단위 표시

show waveforms(쇼 웨이브폼즈) - 사운드 파형 보여주기

show scene overlaps(쇼 씬 오버랩스) - 겹쳐저있는 씬 보여주기

show frame labels(쇼 프레임 레이벌즈) - 프레임 이름표 보여주기

tools(툴즈) - 도구상자

view option(뷰 옵션)

ellipse tool(일립스 툴) - 원 그리기 도구

line style(라인 스타일) - 선의종류

fill style(필 스타일) - 면 채우기

solid(솔리드) - 한가지색

rectangle tool(렉탱글 툴) - 사각형 그리기 도구

selection tool(셀렉션 툴) - 선택 도구

subselection tool(섭실렉션 툴) - 정점 직접 선택도구

path or segment(패스 오어 세그먼트)- 선분 또는 외곽선

graphic(그래픽) - 그림

point(포인트) - 정점

vertex(벌텍스) - 정점 또는 포인트(point)

handle(핸들) - 방향선

control point anchor( 컨트롤 포인트 앵커)- 방향선 조절점

transform tool( 트랜스폼 툴)- 변형 도구

coner(코너) - 모퉁이

skew(스큐) - 비틀기 기울기

perspective tool( 펄스펙티브 툴)- 원근법 이용한 변형도구

bounding box(바운딩 박스) - 외곽상자

fill transform tool( 필 트랜스폼 툴)- 색상 변형도구

gradient(그레이디언트) - 그라데이션

linear gradient(라이널 그레이디언트) - 직선형 그라에이션

radial gradient( 레이디얼 그레이디언트)- 방사형 그라데이션

gradient slider( 그레이디언트 슬라이더)- 색상 조절 버튼

color picker( 컬러 픽커)- 색상견본

gradient spectrum bar(그레이디언트 프펙트럼 바) - 단계적으로 변하는 색상표시막대

fill transform tool( 필 드랜스폼 툴)- 채색한 색상 변형도구

drag(드래그) - 잡아끌다 and(앤드) drop(드롭) - 떨러뜨리다.

pencil tool(펜슬 툴) - 연필도구

context menu(컨텍스트 메뉴)( pop menu팝업메뉴 )- 기능목록 상자(문맥 환경)

object delet (오브젝트 딜리트)- 오브젝트 삭제

close shape(크로우즈 셰이프) - 셰이프 닫기

direct selection tool(다이렉트 실렉션툴) - 직접선택도구

smooth(스무드) - 부드럽게

path(패스) - 선분

symmetrical(시메트리컬) - 대칭적인

sharpen(사펀) - 날카롭게

remove vertex(리무브 볼텍스) - 정점 삭제하기

insert vertex(인서트 벌텍스) - 정점 추가하기

quadratic(쿼드래틱) - 2차의

rectangle tool(렉탕글 툴) - 사각형도구

cubic(큐빅) - 3차의

autoshape (오토쉐이프)- 도형그리기 도구

sliding menu(슬라이딩 메뉴) - 하위 도구 목록

heart tool(하트툴) - 하트모양

spacebar(스페이스바) - 어간을 띄우는 타이프라이터[컴퓨터]의 가로 긴 키

none (넌 )- 없슴

solid( 솔리드)- 가득채우기

rounded rect tool( 라운디드 렉트 툴)- 둥그스런 직사각형 그리기 도구

notched arrow tool(낫취트 애로우 툴) - 톱니모양 화살표 그리기 도구

two-way arrow tool( 투 웨이 애로우 툴)- 양쪽 화살표 그리기 도구

star tool( 스타 툴)- 별모양 그리기 도구

polygon tool(폴리곤 툴) - 다각형 모양 그리기 도구

3d cube tool(쓰리 디 큐브 툴) - 입체 정 육면체 모양 그리기 도구

bevelec button tool(베벌드 버튼 툴) - 경사진 버튼 모양 그리기 도구

rounded button tool(라운디드 버튼 툴) - 둥그런 버튼 모양 그리기 도구

highlight(하이라이트) - 밝기

shadow(쉐도우) - 그림자

simple shape (심플 셰이프)- 단순 모양 형태

grouping - group as shape(그룹핑 - 그룹 애즈 셰이프)-무리 집단 형태

hand tool(핸드툴) - 스테이지를 드래그하는 도구

zoom tool(줌툴) - alt+ zoom 클릭 - 작아진다.

zoom factor(줌 팩터) - 확대 축소 비율

fit stage in window( 피트 스테이지 인 윈도우)- 스테이지 크기를 레이아웃 패널에꼭 맞게

window(윈도우) - 창 창틀 = panel(패널) 틀 창

fit selected object in window(피트 실렉티드 오브젝트 인 윈도우) - 선택한 오브젝트를

레이아웃패널 크기에 꼭 맞게

adjust zoom on layout changes(얻져스트 줌 언 레이아웃 체인지즈) - 패널 경계선을 오

른쪽으로 드래그 해서 레이아웃패널의 너비를 넓혀줌

text tool(텍스트 툴) - 문자 입력 도구

static (스태틱 )- 일반적인 문자 유형

edit (에디트)- 편집

enter text( 엔터 텍스트)- 문자 편집기

auto update stage(오우토 업데이트 스테이지) - 자동으로 스테이지에 반영

check box(체크박스) - 각 항목의 앞에 있는 체크용의 도형

corner(코너 ) - 모퉁이

pt=point

in=inch cm mm

px=pixel =0.034mm

ppi- pixel per inch - 1인치당 픽셀의 개수이며 모니터 화면 해상도 단위

dpi- dot per inch - 1인치당 도트(점)의 개수이며 인쇄물의 단위로 사용

bold(볼드) - 굵게하기

italic(이태릭) - 사선모양으로 기울어진

edit(애디트) - 문자 편집기 - enter text

text flow(텍스트 플로우) - 텍스트 방향

auto kerning(오우토 커닝) - 문자와 문자 사이의 간격

kerning numeric entry(커닝 뉴메릭 엔트리)%/자간 수치 입력하기

text field(텍스트 필드) - 텍스트 영역

static(스테틱) - 일반텍스트

margins and indent(마진즈 앤드 인덴트) - 여백과 들여쓰기 기능

text field( 텍스트필드)- 텍스트 범위

margins and indent handle(마진 앤드 인덴트 핸들) - 여백과 들여쓰기 조절점

text justification(텍스트 저스터피케이션) - 행의 자리맞춤

indent(인덴트) - 들여쓰기

input text(인풋트 텍스트) - 입력 텍스트

dynamic text(다이나믹 텍스트) - 동적 텍스트

leading(리딩) - 가로줄 절 행

auto size height(오토 사이즈 하이트) - 자동으로 높이 설정하기

lines(라인즈) - 가로줄

wrap text at breaks word(랩 텍스트 앳트 브레이크스 워드) - 한묶음으로 감싸진 텍스트를 낱개로 쪼개다

line style( 라인 타입)- 선의 종류

fill style( 필 스타일)- 면채우기 유형

solid(솔리드) - 한가지색

ruler(룰러) - 눈금자

view(뷰) - 보기

show rulers(쇼 룰러즈) - x축 y축 눈금자 보이게 하기


 

댓글좀 달아 주세요 그래야 좋은자료 계속 올릴 힘이나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로 신시 | 작성시간 15.12.09 대단히 감사합니다.
  • 작성자보래미 | 작성시간 15.12.09 유용하게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박승구 | 작성시간 15.12.09 많은 도음이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작성자바다2 | 작성시간 15.12.17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작성자윤형태 | 작성시간 16.01.20 감사감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