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남겨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윤진원T] 작성시간 22.12.21 3. 속도가 느린 이유는 풀이가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그래프 문항의 풀이가 비효율적인 이유는 그래프의 특성과 출제포인트가 정리되어 있지 않아 문제를 확인하는 패턴이나 기준이 없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문제를 풀 것이 아니라 기출문제와 이미 푼 문제의 그래프를 다시 정리해야 합니다. 그래프 문제는 출제자 마음대로 내는 유형이 아닙니다. 일관된 판단 기준이 있습니다. 특히 기출에서 사용된 그래프와 개별 수치들은 어떤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작성자[윤진원T] 작성시간 22.12.21 4. 원리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시간을 지체시킨다는 점 역시 기출이 제대로 정리되어 있지 않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출이 어떤 아이디어를 사용했고 그 아이디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무엇이며 어떻게 응용될 수 있는지까지 생각해 두지 않았다면 단순히 기출을 풀어본 것에 불과합니다.
-
작성자[윤진원T] 작성시간 22.12.21 5.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기출 분석의 부족입니다. 모든 모의고사는 기출에 기반하여 출제됩니다. 해당 모의고사 간 평균 점수의 차이보다 더 큰 변동이 있다면 문제를 이해하고 기출의 원리를 적용하면서 푸는 것이 아니라 그냥 눈 앞에 산적한 문제를 풀어내는데 급급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윤진원T] 작성시간 22.12.21 6. 모든 질문과 연결되는 핵심은 '기출분석의 부족'입니다. 정말 단순히 기출을 풀기만 한 것이 아닌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psat은 양이 아니라 방향이 훨씬 중요합니다. 방향은 결국 기출을 보는 눈, 즉 사고의 방향을 의미합니다. 기출분석을 지금 새롭게 한다는 것이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다른 방법이 훨씬 돌아가는 길입니다. 오뚜기, 기출변형 모두 기출분석 이후의 학습입니다. 자세히 말하면 기출분석의 내용을 체화하거나 반복하고 응용하는 작업인 것이죠. 하지만 기출분석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이 학습 또한 효용이 매우 낮을 것입니다. 기출분석이 얼마나 제대로 되어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추가적인 질문이 있는 경우 새 글로 상담 내용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더높이가줄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12.21 넵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