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윤진원T] 작성시간23.03.10 지금의 상황은 스스로도 인지하고 있듯 공부할 시간이 충분치 않았습니다. 최근 난이도와 합격선을 고려할 때, 약 3개월 정도의 공부량은 부족한 편입니다. 따라서 올해는 조금 더 길게 기간을 잡고 차분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길게 공부하는 것이 핵심이 아닙니다. 길게 공부하면서 끊임없이 현 상황을 체크하고 질문/상담 등의 피드백을 통해 시행착오를 개선하는 과정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점수를 고려한다면 1차는 언/자/상 모두 5월 말에 개강하는 기초이론강의부터 수강하는 것을 권합니다. 급하게 공부한 경험은 개념의 혼동, 잘못된 습관 정착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특히 1차 탈락 이후 커리큘럼의 선택적인 학습은 이와 같은 비효율성을 제거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우려가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모두 2차에 투자해야 합니다. 결국 1차의 안정적인 학습은 2차의 안정적인 학습기반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1차를 하면서 여전히 2차가 불안해 밸런스를 고민한다면 다시 1차 공부는 수렁에 빠지게 됩니다. -
작성자 [윤진원T] 작성시간23.03.10 학습법에 대한 고민은 대부분 수험생들의 선택적인 강의 수강 및 학습 때문에 발생합니다. 제 수업은 처음부터 끝까지 들으면 수업 이후 복습방법 및 다음 수업까지 남은 기간의 계획을 모두 설명드립니다. 하지만 2차 부담으로 인해 중간에 수강을 중지하거나 어떤 수업은 건너뛰는 등 자의적인 수강을 할 경우 학습계획에 혼동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남들보다 편하게 더 빨리 가는 법은 없습니다. 올해 공개될 수기에도 볼 수 있을 내용인데 대부분의 고득점자들은 충분한 기간을 두고 커리큘럼을 모두 소화하면서 차분하게 따라온 학생들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학습계획을 수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