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전공 Q&A

[해석학]발산정으

작성자청하|작성시간26.06.16|조회수98 목록 댓글 6

창주쌤 해석학 필기노트인데
발산정의 이렇게 써도되나요?
저는 N<n에 대해 |X_n -x| >e_0 이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청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아니요 등호문제가 아니라
    저는 발산정의를
    N<n에 대해서 |Xn-x|>e0라고 생각했는데

    창주쌤은
    N>n에대해 |X_N-x|>ㅇe0라고 하셔서요
    부등호방향이요
  • 작성자가자 | 작성시간 26.06.16 아하 쌤은 수열의 번호를 n 으로 하신거고 창주쌤은 N으로 하신거예요.
    그래서 창주쌤은 수열의 번호가 n 보다 큰 N이 되는 x_N 과 x 차이를 입실론보다 크다 라고 쓰신거요.
    즉 쌤이 기억하고 계신거랑 창주쌤이 쓰신거랑 같은거예요
  • 답댓글 작성자청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아하 저는 창주쌤이 잘못쓰신건줄 알았어요
    감사해요쌤!!ㅎㅎ
  • 답댓글 작성자가자 | 작성시간 26.06.16 청하 엄밀히 말하면 창주쌤이 잘못 쓰시긴 한게 ^^
    {x_n} 발산 이라고 써 있잖아요 그럼 x_n 과 x 차이가 입실론보다 크다 라고 쓰는게 맞을거 같긴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청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가자 그쵸.. 저도 저런 표현은 처음봐서..
    근데 계속 저렇게 쓰셔서 오타는 아닌거같구 뭐지 이런ㅅ게ㅈ생각하기는 했어요!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