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주쌤 해석학 필기노트인데
발산정의 이렇게 써도되나요?
저는 N<n에 대해 |X_n -x| >e_0 이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청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아니요 등호문제가 아니라
저는 발산정의를
N<n에 대해서 |Xn-x|>e0라고 생각했는데
창주쌤은
N>n에대해 |X_N-x|>ㅇe0라고 하셔서요
부등호방향이요 -
작성자가자 작성시간 26.06.16 아하 쌤은 수열의 번호를 n 으로 하신거고 창주쌤은 N으로 하신거예요.
그래서 창주쌤은 수열의 번호가 n 보다 큰 N이 되는 x_N 과 x 차이를 입실론보다 크다 라고 쓰신거요.
즉 쌤이 기억하고 계신거랑 창주쌤이 쓰신거랑 같은거예요 -
답댓글 작성자청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아하 저는 창주쌤이 잘못쓰신건줄 알았어요
감사해요쌤!!ㅎㅎ -
답댓글 작성자가자 작성시간 26.06.16 청하 엄밀히 말하면 창주쌤이 잘못 쓰시긴 한게 ^^
{x_n} 발산 이라고 써 있잖아요 그럼 x_n 과 x 차이가 입실론보다 크다 라고 쓰는게 맞을거 같긴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청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가자 그쵸.. 저도 저런 표현은 처음봐서..
근데 계속 저렇게 쓰셔서 오타는 아닌거같구 뭐지 이런ㅅ게ㅈ생각하기는 했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