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전공 Q&A

[확률과통계]표본 질문

작성자홀라|작성시간26.06.21|조회수128 목록 댓글 6

표본을 임의로 추출했을 때
항상 독립이고 모평균, 모분산을 따르는 것 맞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홀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아 그러면 문제가 ‘어느 도시에서 한 가구당 월 소득 평균이~ . 이 도시에서 임의추출한~‘ 으로 되어 있는데 도시라는 전제가 있어서 확률표본으로 보고 독립과 분포를 질문처럼 가정하는 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작성시간 26.06.21 홀라 
    보통 문제에서 확률표본인지 아닌지 적어주긴 하는데
    동일한 표본인 어느 도시에서 뽑았고 임의추출한 과정이 독립인지 아닌지 잘 몰라서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맥락상 확률표본인 것 같긴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홀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감사합니다 선생님! 그런데 확률표본이 아닌 경우가 문제에 나오기도 하나요?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 되나요?
  • 답댓글 작성자99991은 소수얌 | 작성시간 26.06.22 new 홀라 보통은 중심극한정리를 사용하게끔 하려고 확률표본이라는 조건을 안주진 않을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홀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99991은 소수얌 감사합니다 선생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