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단동자
안 좋아하는 핫핑크와 은빛줄기가 서로를 빛나게 합니다.
그냥 이뻐요.
새언니가 우단동지가 피면
다른 것은 눈에 안 보이고 그것만 눈에 들어온다네요.
눈에 확 띕니다.
전에 청보라 스토케시아와 흰색리아트리스가 있던 곳인데 그 둘의 조합이 사라진 섭섭함을 위로 받아요.
자엽팬스데몬
이것도 진한 줄기에 흰 꽃의 대비가 좋습니다.
작년에 모종 실비나눔으로 심어봤는데
왜 여태 안 심었나 싶어요.
옆에 우단 동지가 심어져 있어 지금이 가장 이쁠 때입니다
좌 우단, 우 펜스합니다.
그 사이로 길가 배수로 양옆으로 만든 꽃밭이 있어요.
3년차 에렌지움이 제법이구요.
4개 심고 살아남았는데 올해는 좀 늘까 기대합니다.
에렌지움 아래는 키 작은 에키가 피기 시작했어요
모주 옆어서 자연발아 한 것을 옮겨 심었는데
다행이 키가 작습니다.
키 작은 에키네시아들만 키우고 싶은데 자연발아한 것은 크고 작고합니다.
거름 때문에 커진 이유도 있어서
아주 크지 않으면 일단은 두지만 키가 크면 뽑아요.
샤스타데이지의 이런 모습을 보기 전에 잘라야 했는데 기어이 원시림을 봅니다.
나름 통로인데 온갖 잡초와 쓰러진 샤스타데이지가 엉망으로. 만들었어요.
저 뒤는 아직 손 못 댄 배수로.
뱀 나올 것 같습니다 ㅠ
[에피소드]
2023.6월. 흰색 리아트니스와 청보라스토케시아
스토케시아나 우단동자가 월동 잘 하고
포기가 커지고 초봄이 되니 묵은 잎 때운에
뇌두 부분이 과습으로 녹아내렸어요.
겨우 뿌리 살려서 다른 곳에서 증식 중입니다.
흰색 리아트리스는 캐서 옮기다 실패!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행주농장(고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감사합니다.
이쁜 애들끼리 잘 어울리니 더 좋네요^^ -
작성자시계초(남원) 작성시간 26.06.05 에린지움도. 한해살이인가유
-
답댓글 작성자행주농장(고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아니요~
24.4월 심었는데
월동 잘 하고 포기도 커졌어요.
-
답댓글 작성자시계초(남원) 작성시간 26.06.05 행주농장(고양) 저도 도전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녹색바다(공주) 작성시간 26.06.06 저도 샤스타 데이지 작년 모종사서 심고 올해 처음 꽃이 많이
피었는데 키가 커서 다 쓸어져 볼품이 없어요
짤라줄수도 없고
어릴때 자르면 키가 크지 않나요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