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텃밭&농사이야기

오늘은 마늘 깝니다

작성자영월이(동탄)|작성시간26.06.16|조회수72 목록 댓글 17

6시간동안 깐결과물... 작년에 담근 호박식초도 한컵씩 넣었어요.

작년에 농사지은 마늘로 장아찌 담궈서 1년 숙성시켜 올해 먹으니 매운맛 가시고 새콤달콤 아삭아삭 맛나서 올해 또 담그려구요.
근데 4시간 쪼그리고 앉아서 깠는데 저유리병에 절반좀 넘네요. 밥먹고 더까서 가득채우려구요. 힘들어도 내년에 맛난 장아찌 먹으려면 까야죠ㅜ 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영월이(동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한번해서 먹어보니 그맛을 알아버려서 자꾸하게되네요.
  • 작성자칼꽃(강원) | 작성시간 26.06.17 국민반찬으로 최고지요~
    수고하셨네요~
    저는 작년꺼 식초를 덜 넣어서 인지..약간 쓴맛이 나는데 왜그럴까요?
  • 답댓글 작성자영월이(동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저도 이번이 두번째라 그것까진 잘모르겠네요.
  • 작성자순사모 | 작성시간 26.06.17 마늘 매운맛을 저는식초반물반설탕도조금넎어서 희석해서 저녁에 담가놓았다가
    아침에 깨끗하게 씻어서 담아보세요
    매운맛이 사라져서
    참좋답니다
    식초물은 버리시지 마시고 잡초에
    뿌리시면금방죽는답니다
    햇빛이 있을때뿌린답니다
  • 답댓글 작성자영월이(동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저는 식초에만 물안타고 5일정도 삭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