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한달넘게 비가안와 심한가뭄땜에 작물들이 제대로 성장하지도 못하는데 참깨는 가물면 더 잘 되거든요ㆍ
참깨꽃이 피기시작하면 어디서들 오는지 노린재들이 극성을 떨며 참깨목에 침을꽂아 흡즙하는통에 참깨꽃이 피질못하고 끝나버립니다ㆍ
아침 해뜰무렵과 저녁해질무렵 두차례 노린재와전쟁 치르러 밭을 돌며 잡아내는게 보통일 아닙니다ㆍ
첨 잡기시작할땐 몇십마리씩 잡아 들였는데 매일 잡다보니 차츰 줄어들긴 합니다ㆍ
그래도 단 한마리가 참깨한포기는 쉽게 아작내기에 한마리도 놓치지않으려고 부지런히 둘러봐야 합니다ㆍ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안다김(광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잡는건 한낮만 아니면 행동이 느려서 잡기는 쉬워요ㆍ
-
작성자웰빙/부산 작성시간 26.06.19 노린재가 골치덩어리네요ㅠㅜ
-
답댓글 작성자안다김(광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참깨의 숙적 이에요ㆍ
-
작성자개암골. 부안 작성시간 26.06.22 뭐 무서워 참깨를 안심나요?
참깨가 꽃을 맺을때쯤이면 노린재가 난리지요.
저는 참깨를 많이 심는데
이때쯤 사령탑 이라는 농약을 아침일찍 해주면 못 도망가고 다 죽어요.
너무 많아 일일이 잡을수가 없어 할수없이 농약 사용 해요.
냄새도 많이 나기 때문에 한동안 노린재가 안와요. -
답댓글 작성자안다김(광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저는 노린재가 많을때 만들어둔 제충국제 살포해서 전멸시키는데 주위에 참깨쥔들이 약치거나 잡질않아 휘발성이빠른 제충국의 약효가 사라지면 여기저기서 다 날아오는통에 지겹네요ㆍ얼굴볼때마다 제발 약을 치거나 잡으라고 한소리 하지만 다른일들이 바빠 신경도 안쓰는통에 저만 골치 아파요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