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벗으면 시력이 많이 떨어져
나비 동정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특히 물결나비류나 표범나비류 녹색부전나비 등에서 오류를 가끔 일으키는군요.
돋보기를 사용하기도 귀찮아서 대충 보고 물결나비로 올린 것이 석물결나비로 보입니다.
물결나비에 비해 앞날개 외연부의 흑갈색 띠가 넓고 큰 눈무늬 안의 작은 점이 타원형이며 뒷날개 끝의 눈무늬가
아외연부와 조금 떨어집니다.
설명해도 어려우시겠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봄바라기/곽요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7 이 녀석 동정하려면 돋보기 써야합니다.
그만큼 동정이 어려운 친구지요. -
작성자다현 작성시간 26.06.08 열심히 설명하시지만 진정 어렵네요.
어찌 나비를 공부하시는지 대단하십니다.
-
답댓글 작성자봄바라기/곽요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설명하지만 실물은 보지 않으면 어렵지요.
-
작성자연분 작성시간 26.06.08 석물결나비군요
물결나비와 너무 많이 흡사하네요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눈크게 뜨고 다시 봅니다.
만나면 알아봐질려는지는 의문입니다 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봄바라기/곽요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알아보면 고수이지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