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동물갤러리

쌍꼬리부전나비

작성자풀꽃지기|작성시간26.06.11|조회수78 목록 댓글 12

쌍꼬리부전나비는 애벌레가 개미와 공생하는 특이한 생활을 합니다

암컷이 마쓰무라밑드리개미 등이 사는 오래된 소나무,벚나무,신갈나무,노간주나무 등의 고목에 알을 낳습니다

부화한 애벌레는 개미가 자기 집으로 데려가 개미가 토해 주는 먹이(주로  알,유충 등)를 먹고 자랍니다

일반적인 나비처럼 식물 잎을 거의 먹지 않습니다

성충나비는 개망초 등의 꽃에서 꿀을 빨아 먹습니다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기 야생 생물 2급으로 지정되어 서식지 보전이 중요합니다

나비의 미상돌기(꼬리)는 적의 시선을 돌려 머리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진다는

곽요한선생님 말씀이 생각나 꼬리쪽에서 찍어 봤다는요ㅎ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늦둥이 | 작성시간 26.06.12 특이하군요개미와 공생하는 친구라
  • 작성자대낭 | 작성시간 26.06.12 짝짖기 모습이 아니군요 나는무식쟁이
  • 작성자순수 | 작성시간 26.06.12 오~~
    개미와 공생이라 붙침성 좋은 나비로군요
    무늬가 넘 멋진 쌍꼬리부전나비 즐감합니다
  • 작성자주은 | 작성시간 26.06.12 설명과 함께 멋집니다..^^*
  • 작성자봄바라기/곽요한 | 작성시간 26.06.12 윗면은 보기 힘든데 반쪽이라도 보셨군요.
    식장산에서는 아직 안 보이더군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