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물쇠는 정직한 사람을 위해서 존재한다.
사람들은 집을 비울 때 왜
자물쇠로 잠그는 것일까?
이것은 정직한 사람이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왜냐하면 만일 나쁜 사람이
그 집에 들어가 물건을 훔치려고 한다면
문이 잠겼던 그렇지 않던 간에
집 안으로 들어갈 것이니까.
하지만 문이 열려 있다면
정직한 사람이라도 들어가고 싶은 유혹이
한 번쯤 생길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집을 비울 때나 차에서 내릴, 때에
자물쇠를 잠그는 것은
정직한 사람에게
못된 유혹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우리는 사람을 유혹해서는, 안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문을 꼭 잠글 필요가 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