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 자물쇠는 정직한 사람을 위해서 존재한다.

작성자선월|작성시간26.06.23|조회수5 목록 댓글 0

자물쇠는 정직한 사람을 위해서 존재한다.

 

 

 

 

사람들은 집을 비울 때 왜

자물쇠로 잠그는 것일까?

이것은 정직한 사람이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왜냐하면 만일 나쁜 사람이

그 집에 들어가 물건을 훔치려고 한다면

문이 잠겼던 그렇지 않던 간에

집 안으로 들어갈 것이니까.

하지만 문이 열려 있다면

정직한 사람이라도 들어가고 싶은 유혹이

한 번쯤 생길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집을 비울 때나 차에서 내릴, 때에

자물쇠를 잠그는 것은

정직한 사람에게

못된 유혹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우리는 사람을 유혹해서는, 안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문을 꼭 잠글 필요가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