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버]]DONIC BAXSTER F1-A

작성자유두준|작성시간08.10.10|조회수669 목록 댓글 3

참으로 오래간만에 숏 핌플 러버 리뷰를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사실 제가 가장 좋아했던 탁구 선수가 국내에서는 김기택 선수, 외국에서는 중국의 류궈량 선수 였고 제 전형도 그들을 쫒아 한 동안 일중호에 임파샬을 그리고 뒤에 류궈량 선수가 사용했던 클리퍼 우드 CS + 스핀 핍스 + 페인트 OX를 사용하여 38mm 공 시절에 애용했다 공이 40mm로 커지면서 셰이크로 완전히 전향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 할 러버는 도닉의 DONIC BAXSTER F1-A입니다.

BAXSTER는 새로운 포뮬라 도닉 스펀지를 채택하여 부드럽고 아주 기분 좋은 타구감을 실현했고 안정적인 컨트롤 성능과 강한 스트록을 겸비한 신 개념 숏 핌플 러버라고 도닉에서 밝히고 있어 실제 다양한 라켓에 사용하면서 옛날의 추억에 젖어보려 합니다.

 

BAXSTER는 스펀지 두께 1.8, 2.0 두 종류가 출시되었고 리뷰에 사용할 제품은 1.8mm입니다. 참고로 자르기전 무게 41.8g 튜브 라이트에 자른 후 무게는 29.4g로 부드러운 스펀지의 영향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돌기의 외형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보편적인 숏 핌플 러버보다 높이가 좀 낮고 돌기를 만져보면 약간 까칠하면서 찰 지다는 느낌으로 촉감이 참 좋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리뷰에 사용할 라켓은 일부러 잘 나가는 라켓들로 선정했는데 사진 맨 위부터 도닉 크리산 카본 스피드, 오동나무 통판 사제 라켓, 은하 DL-1 우븐 카본, 사제 카본 라켓 그리고 튜브 라이트등 총 5개를 주력으로 선정했고 기타 다른 라켓에도 붙여서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실제 리뷰에 올라오는 조합은 그 중 몇 가지입니다....^^) 숏 핌플 러버의 장점인 속공 플레를 중점적으로 테스트 해보고 아울러 요즘은 셰이크 핸드 화에도 숏 핌플을 사용하시는 유저님들도 점점 증가 추세에 있어서 이 부분도 고려하면서 리뷰에 임하려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사용할 라켓은 튜브 라이트입니다. 리뷰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손에 감각이 비교적 정확히 남아있고 또한 특유의 가볍고 빠른 반응이 숏 핌플 러버의 특징과도 어느 정도 부합이 되어 뭔가 괜찮을 조합이 나올 것 같아서입니다. 화 러버는 오메가Ⅱ 2.0mm입니다.

 

평면 러버와 달리 숏 핌플 러버는 돌기 끝에서 바로 볼을 퉁겨내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튜브 라이트 특유의 타구감은 평면 러버보다 적게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타구감은 경쾌한 편이면서 돌기가 낮아 돌출 특유의 각도의 예민함은 적지만 뭔가 잡아주는 맛이 부족하여 의외의 블록 실수가 눈에 뛰게 많았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브 블록 시 상대방이 러버가 뭐냐고 물어봅니다. 왜 그런가 했더니 자기 탁구대에 맞고 볼이 낮게 깔리는 현상과 볼이 비 특이성으로 바운드 되어 연속해서 드라이브 걸기 까다롭다고 이야기 합니다. 백핸드 공격시 날카롭다는 측면보다 경쾌하게 꽂힌다는 느낌이 더 강하지만 돌기가 낮아서 인지 현 조합에서 돌출 특유의 깔리는 맛은 스팩톨 같은 전통적인 돌출 러버보다는 적은 편입니다.

 

듀브 라이트로 더 하고 싶어도 원래 이 라켓은 저에게 롱 핌플 레슨을 받는 분에게 주려고 리뷰 겸 길을 들이고 있었기에 더 이상 못하고 다음 라켓인 도닉 크리산 카본 스피드에 붙였습니다. 화 러버는 도닉 소넥스 JP 골드 2.0mm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리산 카본 스피드는 외층에 히노키를 사용하여 카본 특유의 빠른 스피드와 파워를 보여주는 보편적인 카본 라켓입니다. 타구 후 첫 느낌은 손에 전달되는 울림이 거의 없다는 점과 빠른 스피드 이면서 위 튜브 라이트보다 돌출 특유의 깔림이 더 살아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나가는 스피드에 비해 컨트롤이 그리 어렵지는 않았는데 이는 높이가 낮으면 찰진 느낌의 BAXSTER 돌기의 구조적인 특징이 작용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특히 위 돌기의 구조는 블록 시 돌출 특유의 각도의 폭을 아주 넓혀주어 어정쩡하게 죽거나 날아가는 볼이 많이 줄여주는데 이는 블록의 안정감에 큰 알파플러스로 작용합니다. 사용 할수록 전통적인 숏 핌플 러버보다 사용하기 편합니다. 일단 블록이 안정되니 바로 볼 위에서 강력한 푸시가 위력을 발휘하게 되고 이는 상대방에게 상당한 압박을 줄 수 있는 플레이 형태를 펼칠 수 있어 경기 시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위의 장점 뒤에 사용하면서 바로 느끼는 단점은 백핸드 드라이브 시 회전력이 적고 돌기 특징과 라켓의 반발력이 어우러져 자칫 오버되기 쉬워 라켓을 많이 숙여 걸게 되는데 전통적인 숏 핌플보다 회전력이 적어 이 부분은 솔직히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는 상대방의 커트 성 구질을 다 치고 들어갈 수 없고, 보스 커트로 밀자니 숏 핌플이 평면러버 보다 회전계수가 적어 상대방의 역공에 노출되므로 선재로 백핸드 드라이브로 걸고 연이어 백핸드 푸시나 화로 공격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전형에게는 다소 아쉬움으로 남을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사용할수록 BAXSTER의 최대 장점인 블록하기 편하면서 강력한 백핸드 푸시 공격이 살아있는 라켓들은 합판 제 보다는 외층에 히노키를 사용한 카본 라켓에서 더욱 조합이 좋았습니다. 특히 같은 회사제품인 도닉 크리산 카본 스피드와 도닉 소넥스 JP 골드 2.0mm의 조합에서 만족감은 개인적으로 가장 높았는데 화에서 부드럽게 걸리는 드라이브와 강력한 스매시 그리고 백핸드에서 안정적인 블록과 백핸드 드라이브에 이은 푸시 공격에서 그 진가를 발휘했습니다. 단지 개인적으로 화에 max를 사용하면 백핸드 BAXSTER의 경쾌한 맛이 다소 둔해 저는 소넥스 JP 골드 2.0mm를 사용했는데 컨트롤도 좋고 파워도 좋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이번에는 위 조합 그대로 BAXSTER를 화에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는 요즘 동호인들 사이에 화에 숏 핌플 러버를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인데 저에게는 또 다른 재미입니다.

 

솔직히 화에 사용하기로 했을 때 우려도 많았는데 막상 쉬운 컨트롤에 내심 놀라면서 의외의 치는 맛에 재미가 붙었을 정도입니다. 백핸드 사용 시 보다 더 사용하기 편하고 화 스매시로 내리 꽂히는 쾌감에 짜릿한 기분마저 느낄 정도입니다. 이는 아무래도 백핸드에 사용하는 것보다 화 쪽이 스윙 스피드도 빠르고 위력이 강해서 느끼는 감 같은데 평소 평면 러버를 사용하는 저로서도 큰 이질감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단지 숏 핌플 특유의 깔림은 백핸드 사용 시 보다 적어 상대방들도 잘 받아 올립니다. 이는 아직 제 타법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백과 화의 타점과 각도에서 오는 차이로 보입니다.

 

커트 성 서비스는 확실히 스펙톨같은 전통적인 숏 핌플 러버보다 찍힘이 적어 스피드한 서비스를 주로 넣고 바로 스매시하는 형태로 플레이가 자연스럽게 전개됩니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커트 성 찍힘이 무척이나 아쉬웠는데 이는 경기를 하면서 다양한 플레이를 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라 그런 것 같습니다.

 

DONIC BAXSTER F1-A

참으로 리뷰 내내 즐거웠습니다.

리뷰 기간도 여타 용품보다 더 길었는데 그런데 막상 리뷰를 쓸 내용은 적습니다......^^ 낮고 찰진 돌기가 컨트롤을 용이하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강한 백핸드 푸시 공격은 정말 이 러버의 최대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특히 외층에 히노키를 사용한 카본 라켓과 조합에서 여러모로 좋았는데 혹여 BAXSTER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조합에 불만이 있으시면 카본 라켓 사용을 권하고 싶습니다.

 

사용용구

글루 : 티바 클린 픽스

공 : 도닉 시합 구, 피스 SS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닥터 니 바꾸어 | 작성시간 08.11.25 799와 비스무레 생겼네요.....
  • 작성자금복거사 | 작성시간 08.11.25 한번 써보고 싶다는 유혹이 확 들어옴다 그동안 건강하시죠... 번창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유두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8.11.26 ㅋㅋㅋ 화보다는 백에 사용하는것이 더 좋아유....언제 함 놀러오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