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세상을 실현하는 NGO. 행복한가
삶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방향을 잃은 것 같다고 느끼는 분들께
이런 말을 해주고 싶어요.
‘나는 이런 사람이야' 하면서 자신을 가두거나,
'나는 안 맞아’ 하면서 미리 포기하지 마세요.
부디 자기 인생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비참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허탈함 속의 나를 발견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괜한 불안을 느끼는 일도 일상의 아름다움 아닐까요?
자신을, 우리 삶을 재단하지 말아요.
어마어마한 기적을 가두지 말자고요.
- 김창완 산문집 <이제야 보이네> 중에서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