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반연설

(입학식)동창회장 축사-세상에서 가장소중한 자기의 삶

작성자대표자|작성시간03.03.15|조회수507 목록 댓글 0
세상에서 가장소중한 자기의 삶



파릇한 봄기운이 감도는 화창한 새봄을 맞이하여 오늘 265명의 신입생 여러분의 문창고등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의 여러분이 있기까지 낳아 주시고 애써 길러 주시느라 고생하신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늘 최선을 다하시는 모교 선생님께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후배여러분!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자기 삶입니다. 이 세상에 딱 한번인 내 인생처럼 소중한 것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최선을 다하여 아끼고 가꾸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자기 자신을 소중히 아끼는 마음을 자존심이라 합니다. 우리 남자들은 특히 자존심을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인생 여정에는 길목마다 갈림길이 나타나고 우리는 그 갈림길마다 선택을 해야만 합니다. 한 사람의 전체적인 인생은 이러한 판단-즉 의사결정을 잘하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의 문창고등학교 입학은 탁월한 선택입니다.

이젠 문창인으로서의 자격을 갖추었으니 학교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영원히 문창고등학교는 우리 모교이고 우리의 노력으로 발전시켜야 합니다. 고교시절이 인생을 좌우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는 청년들이 되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젊은이들은 무엇이든 가능성이 있는 희망의 주인공이라는 점에서 항상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젊음은 끊임없이 달아나고 있음을 여러분들은 실감하여야 합니다. 젊음이 가기 전에 여러분들이 해야할 일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첫째, 나이 먹기는 쉬워도 학문을 이루기는 어렵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십시요.

둘째, 이젠 철이 들어야 합니다. 젊기 때문에 무지와 실수를 용서받으려 해서는 안 됩니다.

셋째, 지는 법을 먼저 터득하고, 남을 이해할 줄 아는 마음의 용량을 키워야 합니다.

문창고등학교 교정은 앞이 탁 트인 우리나라에서 남아의 기상을 키울 수 있는 제일 좋은 교육장소입니다. 열심히 공부하여 가슴을 열고 지역과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큰 인물로 성장하길 바라며, 그 초석을 이 문창에서 다져 주시길 바랍니다.


후배 재학생 여러분!

큰 꿈을 가지십시오. 도전하는 자만이 성취할 수 있습니다.

학생교육은 선생님과 부모님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교 선생님의 노고와 학부모님들의 깊은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끝으로 늠름한 모습으로 고교에 입학한 후배여러분의 입학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문창인 여러분들 앞날에 행운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3. 3. 4.

문창고등학교 총동창회장 박 성 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