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그래,그래....

작성자최영구|작성시간26.06.23|조회수23 목록 댓글 1

않돼요...

그건 곤란 해요...

너 제정갖고 살고 있는거냐?

검토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런데 규정이나 법 조항에 이러 이러한 조건의 충족 여건에
미달 합니다 그러니 죄송 합니다

 

그게 말이 되냐?

우린 왕년에 이렇게 해 왔어...

 

라는 부정적인 말을 듣게 되면 얼굴이 발개 진다

희망에 대한 부정의 말씀들이 마음의 기대를 꺽었기 대문 이다

그러면서

에이 이런 아이구야 라는 단어를 내놓게 된다

그런 일상에 습관이 들어 버린 관습의 사람들

그런 사람들과 함께 살아 가는 그런 일상은

정말로 따분한 날들 이다

 

그런데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이런 저런 희망을 내어 놓으면

그래 그래 

이런 저런 요구를 하면  그래 그래 한번 해 보자

세상 그런거 아냐?

해 보면 되는거지 뭐...

하다가 문제가 있으면 그때 맞춰 가면 되는거지 뭐

세상 다 그런거야 ~~

 

시원 시원 하다

그리고 그를 만나면 이런 저런 부탁이나 대화를 나누고 싶어진다

글러면서 그 사람의 희망 이나 부탁은

나도 적극적인 마음으로 해결을 하고자 출발 한다

그런 시원 시원함

그런 마음과 마음의 관계를 우리는 Cooooool하다고 한다

 

그래 그래

그렇지 뭐

다 그런거야 세상일 별것 있나 하다 보면 해겻 되는거지

답답하면 한번 해 보는거야

해 보지도 않고 않된다 하면 더 어려워 지는걸...

 

이런 저런 잡다한 주변의 일상들과 함께 살아 간다

이런 일상들을 우리는 늘 해오던 그런 방식대로 

문제에 접근 하고 그렇게 해결을 해 가고 있다

그런 문제들의 첫 출발은

해 보는거야 해 보면 될것야 라는 긍정의 마인드로 부터

시작을 해야 하지 않을까 ...

 

나이가 들어 간다

예전엔 이런건 이렇게 했어

그러니 그렇게 해 라는 단도직입적인 그런 방식은 지양 해야할

나이든 사람들의 생각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다

세상이 많이도 변하였는데 예전의 방식 그방식이 옳다

라는 단견은 불화의 출발이고 마음을 상하게 하는 동력

이라 할것 이다

얼마나 달라진 세상 인데 옛 방식을 그대로 적용 한다는건

근본 정신은 맞는다 할지라도 방법에 대한

진보된 오늘의 방식을 정용 해야 할것 같다

 

해라 

이렇게 라는 확실한 지시는 명확 하다

그런건 딱딱 떨어 지는 수학 문제 같아서 간단 하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 가는 오늘의 세상은 그렇게 간단 하지는 않다

얽히고 섥힌 그런 관계의 실타래 속에서

하올 한올 실을 풀어 내야 하는 그런 복잡한 과정을 

반드시 통과 해야 하는 어려운 과정의 문제가 있다

 

그래 그래

젊은 너희의 생각을 존중 한다

너희의 사고(思考)가 오늘의 방법으로 최고의 선택일테니

그를 존중 하고 그런 방법 대로 풀어 나가라

그게 정답으로 나는 알겠노라

라는 너그러움의 멋진 할아버지의 폭 넓은 가슴을

세상은 요구 하고 있다는걸 알아야 한다

 

그래 그래

좋구말구 그렇게 한번 해 보시게나

그래 그래 잘 하고 있어

그래 그래 박수를 보내마

라는 마음의 밭에는 평화와 기쁨니 가득 담겨 있을것 같다

마음 밭에 평원을 만들어 가야 하는 어른의 고민은

내가 그 속에서 여유와 기쁨을 맞이할 밭의 임자가 되는것

그를 위해 기도와 성찰을 ....

그리고 세상이 넓다는 그런 사실을 알아 가려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곤란한것 아닐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기쁨이 | 작성시간 26.06.23 new 젊은 친구들한테는 그래그래
    그렇게 해주는게 좋지요~~
    나 때는 이런 답은 듣기 원치 않으니~~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