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A 게시판

이의신청 기각결정 (9회 강의 질문)

작성자봉구밭과수원길|작성시간26.06.14|조회수45 목록 댓글 3

안녕하세요~
9회 강의에서
이의신청 기각결정 있는경우
이의신청= 새 신청일 때 질문입니다.


1. “1차 결정에 대해 취소소송 제기시 행소법20조 적용되고, 2차 결정시에도 동 조문이 적용된다는 판서 뜻”이
사례11번 69p
“2차 결정이 새로운 거부처분이므로
각 처분이 독립된 처분으로서 취소소송 대상이니
각 처분이 있음을 안날부터 90일 내 취소소송 제기”
이걸 뜯어서 설명해주신게 맞을까요?

2. 그렇다면 1차 결정에 대해 판서에 ‘새로운 신청’이 들어가 있는게 2차결정으로 옮겨져야 되는건 아닌지..?
질문입니다.!!


봉쌤, 조사협조자님 2기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조사협조자 윤성봉 |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 2기 고생많으셨습니다~
    1. 네
    2. https://cafe.daum.net/ysblaw/l3kE/16513 옮겨져야 한다는 말을 이해 못했는데.. 혹시 유사 질문이 아닐까 싶어 링크 남깁니다.
  • 답댓글 작성자봉구밭과수원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2번질문에서 1차결정은 공법변신으로 풀이 가능하니까 새로운 신청인지 따질 필요가 없는게 아닌지 한 질문입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조사협조자 윤성봉 | 작성시간 26.06.15 봉구밭과수원길 아~ 이해했습니다. 1차 결정에서 새로운 신청이 들어가 있는 부분은 새로운 신청이 있는 경우 1차 결정에 대한 제소기간 기산점 입니다. 밑에는 2차 결정에 대한 제소기간이구요.
    즉 신청 -> 거부 -> 새로운신청 -> 거부 일때, 처음 신청에 대한 거부(1차 결정)의 제소기간과 새로운신청에 대한 거부(2차결정) 모두 행소법 20조가 적용된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1차 결정에 대하여는 필기하신것처럼 행기법 주장 할 여지가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