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A 게시판

사례집 422p

작성자차차채|작성시간26.06.21|조회수6 목록 댓글 0

토지보상법상 이의신청의 법적 성격 사안의 경우에서
“이의신청절차에 사법절차가 준용되고 있으므로”라고 써 있는데,

1.
<판단기관의 독립성과 공정성>의 경우,
이의신청 담당기관이 처분청인 지방토지수용위원회가 아닌 중앙토지수용위원회이므로 인정되는 것으로 보이나,
<대심적 심리구조>와 <당사자의 절차적 권리보장>의 경우 어떤 부분을 보고 알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수용재결을 중토위가 했다면 처분청에게 이의신청을 하는 것이 되고, 판단기관의 독립성과 공정성을 갖추지
못한 것이 되어 행정심판에 해당하지 않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