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츠판러마 작성자김붕래| 작성시간26.06.10| 조회수0| 댓글 2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청진 I 이미영 작성시간26.06.14 츠판러마 ~~식사하셨습니까?이 말은 꼭 우리말로 하면 욕으로 듣기 십상입니다 ㅎ새해인사 꽁시파차이 는 콩쥐팥쥐니? 하고 묻는 줄 ㅎㅎㅎ우리 나라도 인사가 아침 진지로 시작해서 저녁 잡수셨느냐고 하는게 인사였지요배고픈 시절이어서 그랬 다고들 하더군요중국이나 우리나라나 중요한건 잘먹고 잘살자는 것이 인사라는 공통점입니다 ㅎㅎ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김붕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예, 국민학교 시절길에서 어른과 마주쳐 지나가면진지잡수셨느냐는 인사를 했습니다.밥 한번 먹자는 한국인의 말을 믿고기다려도 기다려도밥사주는 한국인이 없었다는외국 노동자의 말도 가슴에 남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