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2. 츠판러마

작성자김붕래| 작성시간26.06.10| 조회수0| 댓글 2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청진 I 이미영 작성시간26.06.14 츠판러마 ~~식사하셨습니까?
    이 말은 꼭 우리말로 하면 욕으로 듣기 십상입니다 ㅎ
    새해인사 꽁시파차이 는 콩쥐팥쥐니? 하고 묻는 줄 ㅎㅎㅎ
    우리 나라도 인사가 아침 진지로 시작해서 저녁 잡수셨느냐고 하는게 인사였지요
    배고픈 시절이어서 그랬 다고들 하더군요
    중국이나 우리나라나 중요한건 잘먹고 잘살자는 것이 인사라는 공통점입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 김붕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예, 국민학교 시절
    길에서 어른과 마주쳐 지나가면
    진지잡수셨느냐는 인사를 했습니다.

    밥 한번 먹자는 한국인의 말을 믿고
    기다려도 기다려도
    밥사주는 한국인이 없었다는
    외국 노동자의 말도 가슴에 남습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