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이에게 감자를 캐오면 무얼만들고싶냐고 물었는데 잠시 고민하더니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고싶다고 하더라구요~(그..그래 엄마가 검색해볼게ㅠ)
그렇게 시작된 감자맛아이스크림도전_!
깨끗이 씻은 감자를
조심해서 껍질을 벗겨봅니다
칼로 썰어서 찜기에 먼저 감자를 쪘답니다
내가해볼래~내가해볼래 정민이가 먼저 찐감자를 갈고
유진이는 소리가 무서워서 귀를 막고있다가 나중에
오빠도움으로 같이 해봤답니다
찐감자에 휘핑크림을 넣어
거품기로 좀 치다가
연유를 넣어
휘적휘적한뒤 잠시 옆으로…
이번에 계란노른자 거품을 좀 내주다가
우유에
설탕도붓고 소금도부어
끓이다가
끓인우유를 노른자에 좀섞어서
다시 우유에 다부어서 점성이 생길때까지 저어주었습니다 (책임감있는 정민이 ! 집중력이 떨어진 유진이는 옆에서 응원의 종이접기를 하고있었어요)
아까옆으로 치워뒀던 그릇에 섞어주고
기계에 넣어 될때까지 기다려보기로했습니다
과연진짜될까..?
오오오오오????????그럴듯해요???
기다리는동안 씻고 잠들어버렸..지만
깨워서 먹여봤어요 ㅋㅋㅋ정민이는 맛있게 다먹었고
유진이는 잠에취에서 맛만봤답니다^^
이제 양치질 깨끗이하고 자러가자 친구들~
(저도 한입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