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내일 감자 캐기한다고, 내일 꼭 감자전 만들어야한다고 해서 시작한 감자전 만들기 입니다.
먼저,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감자껍질을 깍기 위해 감자칼 쓰는 법을 알려줬는데, 생각보다 잘하네요 ^^
조각낸 감자를 믹서기에 넣습니다.
물도 조금 넣어서 함께 갈아줍니다.
갈은 감자는 채에 걸러줍니다.
감자를 2개 했는데 믹서기가 작아 두번째 감자를 갈아봅니다.
두번째는 단아 혼자 직접 해봅니다.
채에 거른 물은 15분 방치하고 윗물만 버려 아래 전분을 갈아낸 감자에 넣었는데
그 사이에 잠깐 보드게임 놀았답니다.
이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어 준비합니다.
갈아낸 감자를 후라이팬에 넣어줍니다.
납작하게 만들어야 맛있다는 엄마의 조언에 납작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아빠의 뒤집기 쇼
감자전 완성
저녁식사로 감자전을 함께 먹었고, 케쳡도 직접 뿌려 먹었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