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간만에 들렀습니다...꾸뻑~~재미난 일이 있을 것 같군요..초련원주님~~

작성자구르뫼|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김여래성 작성시간26.06.19 허리굽혀. 꾸벅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구르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저도 꾸뻑 합지요....꾸뻑
  • 작성자 초련원주 작성시간26.06.19 제 이름을 거명하시기에 부득이 답글을 올립니다.
    나이를 말한 것은 생각을 유연하게 갖자는 뜻이고,
    상나화수 협비구 등 아라한이 뜻밖에 대접을 받는 것이 좀 의아하다는 뜻입니다.
    저는 평생 이것이라 확증하는 경계를 맛보지 못한 범부인지라,
    구르뫼님의 뜻에 부합하지 못한 점을 부끄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패주비지부를 활용하시어 뭇 중생에 은택을 내려주시기를 앙망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구르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조작된 불경을 진실이라 믿는 것도 어리석은 일이지요.....선불교라는 불교는 사실 정통 법맥이 없습니다...너무 믿지 마십시요...현대 한국불교는 불교라 말하기 곤란한 지경이고....수행자는 없고 말고 뜻으로 깨달음을 얻고자 하지만 ...부처님 제세 시에 이미 그 분이 제시하신 깨달음은 이루어져 있었지만..후학들은 그 분이 제시해 놓으신 길을 따라 몸으로 체득을 하면 되었습니다...자기들 정통성을 내세우기 위해 조작한 가상의 소설을 현실이라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 구르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구르뫼 종교의 속성은 세속의 장사와 같아 듣기 좋은 말로만 깨달음을 이야기하고 대중들을 기망해 자신의 이득을 얻는 장사와 같지요...파는 자보다 대단한 깨달음을 싼값으로 사려고 하는 자들이 있으니...불교를 빙자한 이들이 판을 치는 세상이 된 것이지요....그러다보니 스님이라는 작자들도 덩달아 수행은 하지 않고 감언이설로 대중을 기망하는 기술만 발전한거지요...파는 사람보다 사려는 사람이 많아진 것도 문제라..어느 한 곳을 단속한다고 되는 일은 아니지요...
  • 답댓글 작성자 구르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구르뫼 세상이 그런 세상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다니다 보면 가슴 속에 불이 이글거려 그 불에 타 죽지 않으려 발버둥치는 사람 하나 없는 세상이 되어 버린게....지금 현재 우리들 모습이지요...저야 종교를 떠나 여기저기를 놀러 다녀보지만...문제는 그런 사람이 없는 세상이 되었다는게...문제겠지요....
  • 작성자 惺牛大華 작성시간26.06.21 拈花室 - 사람 사는 이야기 - 간만에 들렀습니다...꾸뻑~~재미난 일이 있을 것 같군요..초련원주님~~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