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인생_시간을 잊어버리는 것 ***
시간이 지나는것도 모른채 몰입하는
사람은 자주 이런 말을 하게 된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났네!!"
"벌써 이 시간이 됐다고??"
이렇게 자주 말하는 사람이야말로
행복한 사람이다.
왜냐하면 열중하고 몰입할수 있는
무언가가 있기때문이다.
몰입할수록 마음속에서 느껴지는
기쁨도 크다.
반대로 입버릇처럼
"아직도 멀었어? 시간이 왜이렇게 안가?"
라고 중얼거린다면 아마도 지루하기
때문일 것이다.
몰입할 만한 일을 가지지 못한 사람이다.
이런 사람들은 일상생활이 따분하다.
그래서 시간의 흐름이 더디게
느껴질 수 있다.
'도락(道樂)'이라는 말은
'일은 뒷전이고 노는데 정신없다'라는
나쁜 뜻으로 쓰이곤 하지만,
원래 '도락'은 불교용어로
'시간의 흐름도 잊고 깨달음을 얻기위한
수행을 즐기며 힘쓰는 것'을 뜻한다.
일이든, 취미생활이든, 어떤것에 몰입하여
'도락적 인생'을 실천하는 사람이야말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게 아닐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