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좋은글

*** 나를 소모하지 않는 태도_겸손 ***

작성자연파(然葩) 최윤희|작성시간26.06.17|조회수20 목록 댓글 0

*** 나를 소모하지 않는 태도_겸손 ***

나를 낮추는 태도는 상대는 긴장을 풀고
나를 편하게 대할 수 있게 해주는
이점이 생긴다.
이는 또 다른 이점과 이어진다.
그래서 겸손하게 행동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겸손한 행동을 하면
겸손하지 않은 사람들을 알아차리는데
도움을 준다.
허영심이 강하고 자기중심적 사람들은
상대를 불편하게 만든다.

그들에게 겸손하게 다가가면,
나를 쉽게 얕보고 무례한 행동을
서슴없이 드러낸다.
그런 이들을 걸러낼 수 있게 된다.

겸손함은 자신감과도 관련이 깊다.
스스로를 믿는 사람만이
자신을 낮추는 표현도 할 수 있다.

내면이 강한 사람은
자신의 약점과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이를 가감 없이 인정한다.
자신의 가능성을 의심하기 때문이아니라
자신에게 엄격하기 때문이다.

_마티아스 뇔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