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올 한 올' 띄어쓰기
[질문]'한 올 한 올', 한올 한올', '한올한올' 중 어떤 게 맞는지요
[답변]'한 올 한 올'로 띄어 쓰는 것이 원칙이고 '한올 한올'로 붙여 쓸 수도 있습니다. 관형사 '한'이 명사 '올'을 꾸미는 구조이므로 '한 올 한 올'과 같이 띄어 쓰는 것이 원칙입니다만, 한글맞춤법 제46항에 따르면 단음절로 된 단어가 연이어 나타날 적에는 붙여 쓸 수 있으므로 '한올 한올'과 같이 붙여 쓰는 것도 허용됩니다.
⚘자료 출처. 국립국어원 국어생활 종합상담실 '온라인가나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