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예절, 문화

제사때 정화수를 준비하는 이유?

작성자雪中梅花|작성시간26.06.09|조회수13 목록 댓글 0

◑ 84 문) 제사때 주가(작은 상)위의 술병옆에 정화수를 담은 현주 병을 놓습니다. 제상에 올리지도 않는 정화수를 왜 준비합니까?

 

 

 ★ 84 답) 답 우리나라에 술이 들어오기 전에는 조상을 받드는 제사에 우물에서 첫새벽에 뜬 정화수를 지금의 술대신 썼었습니다.
비록 술이 들어와서 술을 쓰지만 古禮에 사용했던 방법을 기려서 정화수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한국 전례원 예절 100문 100답에서 모셔온 글 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